‘슈스케3’ 시청자 울고, 웃긴 명품 공연에 최고 시청률 15.03%
기사 등록 2011-10-29 10:3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28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서 펼쳐진 ‘슈스케3’ 생방송 5번째 무대에서는 버스커버스커와 울랄라세션이 심사위원 3인의 합산 점수 최고를 나란히 기록했다.
심사위원 명곡이 이날 미션의 주제였던 가운데 버스커버스커는 윤종신의 2010년 발표 곡 ‘막걸리나’를 울랄라세션은 故 장진영이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영화 청연의 OST 곡인 이승철의 ‘서쪽하늘(2005년 곡)’을 선보였다.
버스커버스커는 노래 ‘막걸리나’에 본인들의 톡톡 튀는 개성을 덧 씌어, 원곡보다 더 신나는 무대로 공연 중간, 중간 장난기 넘치는 아이디어들로 재미까지 더해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냈다.
심사위원 이승철은 “나중에 앨범을 낸다면 오늘 불렀던 이 노래를 꼭 리메이크해 볼 것을 권한다”는 심사 평으로 버스커버스커의 공연을 극찬했고, 심사위원 윤종신 역시 “버스커버스커는 내가 가진 편견을 깬 팀. 함께 작업하며 이 팀의 진정한 장점을 발견했다”는 말로 최고의 무대였음을 증명했다.
시청자들 역시 그 동안 버스커버스커가 보여줬던 기존 공연들과 180도 다른 신나고 경쾌한 무대에 시종일관 즐거운 시선을 떼지 못했다.
반면 울랄라세션은 이승철의 ‘서쪽하늘’을 애절한 음색으로 훌륭하게 불러내, 앞서 신나는 공연을 펼쳤던 버스커버스커와는 전혀 다른 공연으로 상반된 매력을 과시했다.
특히 공연 전 임윤택은 암으로 세상을 떠난 배우 고 장진영이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영화 OST 곡이기 때문에 본인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담긴 노래라고 밝힌 바 있어 감정이 이입된 듯 진심을 담아 멋진 무대를 완성시켰다.
게다가 그 동안 빠른 템포의 공연들 위주로 보여줬던 울랄라세션이었기 때문에 이 날 보여준 ‘서쪽 하늘’ 무대는 멤버 하나, 하나의 뛰어난 보컬 역량 뿐 아니라 팀워크, 노래 감정선까지 그 무엇 하나 흠 잡을 데 없는 실력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데 있어 부족함이 없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투개월과 이 날 탈락한 크리스티나 역시 자신이 가진 음악적 역량을 활용한 최고의 공연을 연이어 선보여 심사위원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TOP4 중 누구를 탈락자로 예상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4개 팀 모두 최고의 명품 공연을 선보인 것. 실제 이 날 생방송 시청자 문자 투표는 총 63만 10건을 기록, 지난 주(21일, TOP5, 김도현 탈락) 56만 7천 98건보다 크게 증가했다.
여기에 버스커버스커와 울랄라세션의 공연이 끝난 직후 갑작스럽게 생방송 시청자 문자 투표가 대거 몰릴 정도로, 혼전 양상을 보였다.
Mnet 신형관 국장은 “시청자들에게 버스커버스커의 무대에선 웃음과 즐거움을, 울랄라세션의 무대에선 슬픔과 감동을 동시에 줬다. 특히 버스커버스커의 보컬 장범준 군은 지난 주 뮤직드라마 미션 이후 표현력이 눈에 띄게 달라지고 발전한 거 같다”며 “시청자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이유가 한 무대서 고스란히 전달된 듯 하다. 음악 채널 Mnet이 해야 될 일이자, 슈퍼스타K가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이유가 오늘 이 공연에서 그대로 노출이 된 거 같다”고 자평했다.
한편 이날 ‘슈스케3’는 최고 시청률 15.03%(AGB닐슨미디어, 케이블유전체가구), 평균 시청률 13.32%를 기록하며 지난 주 이어 지상파TV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했다.
최준용기자 enstjs@
[이슈포토] 데뷔곡 '미쳐서 그래' 열창하는 더블에이 호익
[이슈포토] 더블에이 호익, 절제된 감성무대~
[이슈포토] 더블에이 호익, 눈에 띄는 우월한 기럭지
[이슈포토] 더블에이(AA) 김치-호익, 깜찍 브이!
[이슈포토] 더블에이 호익, 데뷔 무대 기대해주세요!
[이슈포토] 더블에이 호익, 촉촉한 입술의 비결은?
[이슈포토] 유키스 동호, 이젠 소년 아닌 남자!
[이슈포토] 이영호, '우리는 한가족' MC 맡았어요~
[이슈포토] 박민우 "호수만 바로보는 해바라기 남자"
[이슈포토] 호수, 꽃미남 홀리는 명품 'S라인'
[이슈포토] 호수-이청아, 각선미 배틀! 승자는 누구?
[이슈포토] 호수, 내가 바로 각선미 종결자!
[이슈포토] 호수, 슬림 원피스~ 드러난 S라인 몸매!
‘위탄2’ 메이건 리, 2차 미션 호평 속 합격 “모든 면에서 발전”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