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취미 배달 왔습니다~!

기사 등록 2017-06-12 08:0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 빨대로 음료만 마신다? 기발한 빨대 활용법

생활 속 유용한 빨대 활용법 소개한다. 딸기 꼭지를 벗길 때, 먹다 남은 과자 봉지를 밀봉할 때, 물이 잘 빠지지 않는 세면대를 청소할 때, 모두 빨대가 요긴하다. 뺏다 끼기를 자주 하는 충전기 케이블. 빨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이음매 부분에 끼워 두면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캠핑이나 출장, 여행을 갈 때도 빨대를 챙기면 좋다. 굵은 빨대를 길게, 짧게, 짧게. 이렇게 세 조각으로 자른 뒤 하나는 보관통으로, 나머지 두 개를 뚜껑으로 활용하면 가루 양념은 물론, 비상약 보관에 용이하다. 꺾는 부분이 있는 빨대, 컵라면 먹을 때 딱 이다. 꺾는 부분을 중심으로 양쪽을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안쪽을 자른 후 컵라면 뚜껑에 맞게 구부려 끼우면 끝! 또, 지퍼 백에 식재료를 보관할 때 이렇게 빨대를 넣어 공기를 빨아 내면 조금 더 확실히 밀봉할 수 있다.

▶ 유령 전화, 유령 진동을 느끼는 이유

메신저 알람음이 들리거나 진동이 느껴져 휴대 전화를 봤는데 아무 연락도 오지 않은 경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과학자들은 이런 현상을 '유령 전화 경험', '유령 진동 경험'이라고 부른다. 이런 현상을 느끼는 주요 원인이 휴대 전화 중독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미시간대 사회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휴대 전화 의존증이 심할수록 유령 전화를 더 자주 경험한다고 한다. 특히, 기다리는 연락이 있을 때 이런 현상을 경험할 확률이 커진다고 한다. 이와 더불어, 스트레스 지수가 높을수록 남성보다 여성이, 또, 나이가 어릴수록 상대적으로 의존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 하루 1~2시간 정도 전원을 꺼두는 등 의식적으로 휴대 전화 사용에서 벗어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 '취미 배달' 왔습니다!

최근, 취미 배달이 인기라고 한다. 초콜릿·방향제 만들기부터 블록 장난감이나, 미니어처, 가구 리폼 소품까지 다양한 취미거리를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것. 특정 분야를 직접 정할 수 있고, 무작위 배송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책도 배달된다. 손 편지나 차 같은 소품과 함께 관심사에 맞는 책을 추천받을 수 있다. 화장품, 옷, 꽃 배달에 이어 이제는 여가 생활까지 배달의 진화가 계속되고 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