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18일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 발매

기사 등록 2017-05-08 10:3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 = M.A.P 크루

[이슈데일리 박수정기자]가수 솔비가 오는 18일 낮 12시 '하이퍼리즘(Hyperism)' 시리즈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Hyperism:Red)'를 전격 발매한다.

앞서 선공개곡 '너는 어때'를 발매하며 가수 컴백의 포문을 열었던 솔비는 보다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불가피하게 발매 일정을 4월 말에서 5월 18일로 연기했다.

발매 당일 솔비는 서울의 한 미술관에서 라이브 퍼포먼스 페인팅, 솔비 밴드와의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솔비와 아티스트 권지안의 협업으로 음악과 미술의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여 왔던 '셀프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단순히 음악과 미술의 조합을 넘어 음악을 몸짓으로 표현하고 또 그림으로 드러내는 퍼포먼스 페인팅을 선보일 예정.

'하이퍼리즘:레드'를 시작으로 1년간 이어질 연작 '하이퍼리즘' 시리즈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이자 오랜만의 가수 컴백을 선언하는 앨범. 발매 직전 타이틀을 전면 수정할 정도로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솔비의 '하이퍼리즘' 시리즈는 18일 공개되는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를 시작으로 3개의 EP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정규 앨범을 완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첫 번째 시리즈 '하이퍼리즘:레드'는 솔비의 눈으로 본 이 시대 여자들의 삶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음악에 담아낼 예정이며, 타이틀 곡을 포함해 총 4곡이 실릴 예정이다. 이번에는 보다 많은 음악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음악 방송을 통한 컴백도 준비하고 있다.

소속사 M.A.P 크루 관계자는 "남성 무용수들과의 라이브 퍼포먼스 페인팅은 단 한 번의 실수도 용납될 수 없는 작업이자 아티스트 솔비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작품이기 때문에 밤샘까지 불사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며 "솔비의 음악적, 예술가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될 예정이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달라"고 설명했다.

 

박수정기자 side9165@nate.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