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Turn-Up] 빅뱅 ‘에라 모르겠다’, 솔직하게 평가해봤다
기사 등록 2016-12-13 00:4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신곡만 나와다오! 정오, 자정, 언제든지 상관없다!”
이슈데일리 기자들은 공개된 가수들의 신곡을 들어보고 ‘솔.까.말(솔직하게 까놓고 말하자면의 줄임말)’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곡을 들었을 때 첫 느낌, 듣는 이들의 귀를 자극하는 킬링 포인트, 그리고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가감 없이 털어놓았습니다. 단, 기자들의 대화는 이슈데일리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편집자 주>
# 신곡 소개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약 8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2016년 가요계 최정상 자리를 다시 한 번 노리는 그룹 빅뱅이 돌아왔다. ‘왕의 귀환’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13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새 정규앨범 ‘메이드 더 풀 앨범(MADE THE FULL ALBUM)’은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 ‘라스트 댄스(LAST DANCE)’, 신곡 ‘걸프렌즈(GIRLFRIEND)’를 비롯, 5월부터 8월까지 공개한 ‘M.A.D.E’ 시리즈 히트곡까지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다.
‘에라 모르겠다’는 미디엄 템포 힙합 장르 곡이다. 빅뱅 멤버들의 참여는 물론, 빅뱅과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는 YG 메인 프로듀서 TEDDY, CHOICE37 등과 더불어 전용준, 24 등 새로운 작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졌다.
# 첫 느낌 어땠어?
김혜진 : 역시 글로벌한 그룹답게 트렌디한 팝송 느낌이 강하다. 외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다.
박수정 : 이 얼마나 기다려온 순간인가. 완전체 빅뱅의 신곡, 숨겨두고 혼자 듣고 싶을 만큼 이번에도 명곡탄생이다.
전예슬 : 요즘 트렌디한 스타일의 곡 느낌이다. 빅뱅의 색깔이 입혀지니 세련됨의 ‘끝판왕’같다. ‘찹쌀떡’을 외치던 ‘BAE BAE’ 뺨치는 중독성 강한 곡 탄생이라 예상해본다
한동규 : 이전 빅뱅과는 완전 다른 느낌이다. ‘뱅뱅뱅’같이 뭔가 터지는 곡인 줄 알았는데 달콤하게 시작한다. 태양 목소리는 여전히 스위트하다.
# 각자 생각하는 ‘킬링 포인트’는?
김혜진 : ‘고민고민 하지마’ 부분은 이효리의 ‘유고걸’이 떠오르면서 재밌는 느낌을 주는 듯하다.
박수정 : 00:32~00:40, 기가 막히는 라임이 굿이다. 지드래곤 특유의 매력적인 래핑이 살아있다.
전예슬 : 곡 제목에서 단번에 나타나듯 ‘에라 모르겠다~’ 자꾸만 흥얼거리게 된다. 1분 3초 쯤 등장하는 ‘고민고민 하지마’ 또한 숨은 킬링 포인트다.
한동규 : 3분 ‘but i want it and you know it’ 승리의 목소리와 함께 이어지는 ‘에라 모르겠다’ 가사들. 반복되는 가사가 중독성 있다.
#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김혜진 : 얼마만에 낸 정규앨범인지 공들인 티가 많이 난다. 아쉬운 점을 못 느꼈다. 역시 빅뱅만이 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음악이 멋지다.
박수정 : 아쉬운 점? ‘에라 모르겠다’. 반가움이 더 커서 그저 좋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완전체 빅뱅, 팬들과 ‘행쇼’하길.
전예슬 : 명불허전이다. 8년 만에 나온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이라 그런가. 아쉬운 점, 흠 잡을 곳 없이 완벽 그 자체다.
한동규 : 빅뱅이라는 그룹이 앨범을 내면 항상 엄청나게 기대를 하게 된다. 그런데 높은 기대감 때문인지 몰라도 조금은 곡이 밋밋한 것 같아 아쉽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