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 英 팝 사이트에서 '오늘의 노래'로 선정

기사 등록 2011-07-20 10:5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현아재킷201106 HyunA 02-093.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현아의 타이틀 곡 '버블팝(bubble pop)'이 영국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영국의 유명 팝 전문 사이트인 팝저스티스 닷컴(popjustice.com)은 18일 "중독성 강한 현아의 타이틀 곡 '버블팝(bubble pop)'이 발매 2주 만에 빠른 속도로 인기 몰이 중"이라고 소개하며 오늘의 노래로 선정했다.

레이디가가(LADY GAGA)등 유명 팝스타의 인터뷰와 팝 음반의 리뷰를 주로 다루는 이 매체에서 K팝 아티스트에 대해 전격 소개한 것은 현아의 '버블팝'이 최초다.

앞서 영국의 유력 일간지 인디펜던트(independent)지 역시 현아의 '버블팝'뮤직비디오에 쏟아진 전 세계적 관심에 대해 다루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음을 보도하기도 했다. 또 실제로 '버블팝'의 뮤직비디오가 아시아는 물론, 남미와 유럽 각국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음에 주목했다.

영국의 CBS 또한 "2주 만에 900만 조회수를 기록한 현아의 '버블팝' 뮤직비디오가 국경을 뛰어 넘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현재 가장 섹시한 무대의 주인공으로서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소개한 바 있다.

한편 포미닛, 비스트, 지나가 총출동하는 큐브 패밀리의 첫 콘서트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는 오는 11월 영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