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열 ‘최종병기 활’ OST ‘달 그림자’ 직접 불러 화제

기사 등록 2011-08-10 07:0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thumb_bbczt201106221153327780.jpg

[이슈데일리 박상준기자]최근 주가 상승중인 배우 김무열이 영화 ‘최종병기 활’ 주제곡까지 불러 화제다.

김무열은 ‘최종병기 활’에서 자인(문채원 분)의 정혼자 서군 역을 맡아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목숨까지 거는 열혈 로맨티스트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그런 그가 부른영화의 주제곡 ‘달 그림자’가 디지털 음원으로 전격 출시된 것.

이번 음원출시로 김무열은 다양한 뮤지컬 작품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 받은 실력파 가수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그가 부른 '달그림자'는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부드러운 목소리로 여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극중 김무열의 정혼자인 문채원이 내레이션을 맡아 애절한 느낌을 더했다.

‘달 그림자’는 ‘시라노 연애조작단’, ‘연애소설’, ‘백만장자의 첫사랑’ 등 많은 영화음악 작업을 해온 김태성 음악감독이 ‘최종병기 활’ 만을 위해 특별히 작업한 곡이다.

현재 ‘달 그림자’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음원 출시에 이어 ‘최종병기 활’의 영상과 김무열이 직접 노래를 부른 영상을 함께 담은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청나라 정예부대에게 소중한 누이를 빼앗긴 조선 최고의 신궁이 활 한 자루로 10만 대군과 맞서는 거대한 활의 전쟁을 그린 ‘최종병기 활’은 오는10일 개봉한다.

 

박상준기자 sjstudi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