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 케이팝 어워드' 허각-김보경, 솔로부문 신인상 수상

기사 등록 2012-02-22 19:1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허각-vert.jpg

[이슈데일리 양지원기자]가수 허각과 김보경이 솔로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허각과 김보경은 2월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솔로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허각은 이날 벅찬 표정으로 무대에 올라 "여러분이 뜨거운 사랑 덕분이다. 이제 같은 길을 걸어갈 쌍둥이 동생에게도 감사하다. 같은 소속사 친구들인 에이핑크 친구들, 비스트, 원더걸스, B1A4님들과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보경은 "트로피가 너무 예뻐서 감격스럽다. 제가 이 신인상을 받기에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수상해 너무 감사드린다. 더욱 노력하는 가수가 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지난해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가장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1년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뮤지션, 대중음악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기존 가요시상식이 가수에게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면 이 시상식은 노래와 음반을 중심에 두고 음악 산업 종사자(음반 제작사, 음반유통사, 온라인서비스 사업자, 실연자, 작곡,작사가, 안무가, 스타일리스트 등) 모두가 참여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제1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주영훈, 소녀시대 태연 진행으로 KBS DRAMA를 통해 생방송됐다.

 

양지원기자 jwon04@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