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운동을 스포츠 매장에서 한다?

기사 등록 2017-02-06 07:5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 퇴근 후 '스포츠 매장' 찾는 사람들, 이유는?

요즘 퇴근 후 스포츠 매장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요즘 스포츠용품 매장에서는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이른바 '체험형 매장'을 운영한다. 러닝, 요가, 발레, 필라테스 등 운동 종류도 다양하다. 매장에서 운동용품을 빌려줘 출근길에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고, 매장에 탈의실은 물론, 샤워 시설도 갖추고 있다. 전문 선수들의 운동 지도뿐 아니라, 테이핑, 코어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시 운영된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조금 서둘러야한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데, 인기 프로그램은, 조기에 선착순 마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주방의 필수품! '프라이팬' 관리법

요리에 자주 쓰이는 프라이팬. 새것처럼 오래 쓰려면 '코팅 관리'에 신경 써야한다. 프라이팬에 3분의 2 정도 물을 채워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 끓인다. 물을 버린 뒤 키친타월(종이 행주)로 물기를 닦고 다시 불 위에 올린다. 이 때 불은 가장 약한 불을 써야한다. 30초 정도 달군 다음, 식용유를 살짝 묻힌 키친타월로 프라이팬을 닦는다. 불을 끄고 팬을 식힌 다음 다시 기름칠하고 식히는 이 과정을 3번정도 반복한다. 이렇게 길들여 놓으면 재료가 팬에 들러붙지 않아서 코팅이 벗겨질 염려를 줄일 수 있고 기름양도 아낄 수 있다.

▶ 알록달록한 채소·과일, 나에겐 어떤 색이 좋을까?

색을 잘 보면 내 몸 어디에 좋은지 알 수 있다. 오렌지나 당근처럼 주황빛을 띠는 농산물엔 노화 방지 효능이 있고, 바나나, 버섯, 마늘같이 흰색 과일과 채소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 준다. 녹색 농산물엔 해독 효능이 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세포 재생과 간 기능 회복 등을 돕는 엽록소와 설포라판, 인돌 등이 풍부하기 때문. 또, 검은콩이나 흑미, 포도처럼 검은색이나 보라색을 띠는 농산물은 눈과 혈관 건강에 좋다. 토마토, 수박, 고추 등의 빨간색은 강력한 항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