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 트와이스, 백아연에게 바통터치…JYP엔터테인먼트 ‘눈부신 활약’

기사 등록 2016-05-24 11:2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들은 강했다. 지난해 ‘우아하게’ 가요계에 출격한 트와이스는 ‘치어 업(CHEER UP)’으로 음원차트 상위권을 장기집권 중이다. 여기에 ‘공감송’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백아연까지 합세, JYP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여가수의 막강한 파워를 입증 중이다.

백아연은 24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쏘쏘’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공개 직후, 8개 주요 음원사이트(멜론, 엠넷, 지니뮤직,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오전 11시 기준)를 휩쓸고 있는 상황.

이로써 후배 걸그룹 트와이스의 ‘치어 업’은 백아연의 ‘쏘쏘’ 그 아래로 떨어졌다. 하지만 같은 소속사 내 아티스트들이 리스너들의 선택을 받은데 이어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성적은 빛을 발하고 있는 중이다.

백아연의 앨범 명이자 타이틀곡 ‘쏘쏘’는 네오 어반(Neo Urban) 곡으로 드라마 같은 판타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랑은 하고 싶은 싱글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앞서 음악 팬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작사에 직접 나서, 다시 한 번 ‘백아연 표’ 감성을 들려줄 예정이다.

‘쏘쏘’는 ‘치어 업’과 같은 성적을 이뤄내 JYP엔터테인먼트의 기상을 알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예진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