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콘서트 성료 "다음해도 다 함께 정상에 올라가고 싶다"
기사 등록 2015-12-21 14:4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그룹 비투비가 두 번째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비투비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 ‘본 투 비트 타임’을 개최하고 총 8천여 명 관객들과 만났다. 지난 4월 부산공연 이후 약 8개월여 만에 열린 비투비의 이번 국내 단독 콘서트에는 동대입구 전철역부터 공연장 앞까지 수 많은 팬들이 인사인해를 이루면서 강추위도 잊게 할 비투비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 시켰다.
비투비의 이번 콘서트는 예매시작 5분만에 2회 전석 ‘퍼펙트 매진’ 신화를 달성하며 공연직전까지도 취소표를 찾기 위한 팬들의 치열한 티켓경쟁이 불붙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를 증명하듯 스탠딩 석을 꽉 채운 관객들의 분위기가 과열되면서 잠시 질서가 무너지기도 했지만 비투비 멤버들은 공연 내내 ‘안전’에 대해 거듭 강조하며 즐거운 공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2012년 데뷔 음반 인트로 곡 ‘본 투 비트 타임’을 시작으로 화려한 공연의 포문을 연 비투비는 전원 와이어를 타고 공중에서 등장, 성대한 오프닝으로 팬들의 큰 함성을 불러모았다. 이서 비투비는 ‘스릴러’ ‘와우’ ‘북치고 장구치고’ ‘어기어차 디여차’까지 연이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무대 위를 장악해 공연장 내 후끈한 열기를 달아오르게 했다.
이어진 솔로무대에서는 비투비 멤버 각자의 숨은 실력과 진한 매력들을 확인케 했다. 첫 솔로주자는 가슴을 울리는 감성보컬 임현식. 기타를 든 채 등장한 임현식은 팝 가수 배리 매닐로우의 ‘웬 악토버 고스(When October goes)’를 열창, 밴드사운드와 함께 웅장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비투비의 메인보컬 라인이자 ‘금도끼 은도끼’ 콤비 서은광 이창섭은 싸이의 ‘라잇 나우(Right now)’로 ‘깝’ 유전자부터 남다른 열광의 무대를 완성해 매력을 더했다. 막내 육성재는 애절한 발라드 XIA준수의 ‘꼭 어제’를, 랩퍼 이민혁 정일훈은 힙합 전사로 변신 자작곡 ‘A-YO’를 열창했다. 특히 프니엘은 마이클잭슨의 퍼포먼스를 오마주한 댄스 무대로 관객들에게 1분간 끊이지 않는 함성을 이끌어내 특별한 포인트를 더했다.
랩-보컬 라인 멤버들의 실력적인 성장도 눈부시다. 보컬라인 서은광 임현식 이창섭 육성재는 ‘여기 있을게’로 명품 화음을 완성했고, 랩퍼 라인 이민혁 정일훈 프니엘은 선배가수 지나의 피쳐링 지원사격 속에 ‘네버랜드’를 열창하며 스웨그 가득한 무대를 꾸몄다. 이어 비투비에게 소중한 2015년을 남긴 힐링발라드 ‘집으로 가는 길’, ‘괜찮아요’ 무대에서는 관객 전원 ‘떼창’을 이끌어내면서 리더 서은광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이는 명실상부 2015년 ‘대세돌’다운 비투비의 인기를 입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연 막바지 비투비는 “팬들과 오랜만에 소중한 시간을 만들게 되어 너무 기쁘다. 잊지 못할 이틀이 된 것 같다”고 밝히며 “오늘 찾아와 준 가족들, 친구들, 큐브 식구들, 우릴 데뷔 시켜주신 홍승성 회장님.. 오늘의 공연을 가능하게 해 준 모든 팬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지금처럼 음악을 사랑하고 끝까지 노래하는 비투비가 될 테니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 다음해도 우리 멜로디와 다 함께 정상까지 올라갔으면 좋겠다”며 당찬 2016년 포부를 밝혔다.
한편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본 투 비트 타임’으로 2015년 화려한 유종의 미를 장식한 비투비는 연말 가요 시상식 준비와 더불어 해외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변진희기자 cvcv1123@
[이슈포토Talk]비투비 콘서트, '개와 늑대의 시간'
[이슈스케치]비투비, 감성-퍼포먼스-비주얼 완벽한 세 박자! '믿고 보는 비투비'(..
비투비 두 번째 단독콘서트 30분 이상 공연 지체...소속사 대처는? '글쎄'
[이슈현장]비투비 프니엘, "은광, 창섭의 '밀당 무대'가 기대된다"
[이슈현장]비투비 "비투비의 2015년은? 행복해 사랑해 고마워 잊지못해"
[이슈현장]비투비, 2016년 목표 전해...이민혁 "맛있는 밥을 더 맛있게 먹는 것"
[이슈현장]비투비 서은광, "2015년에는 발라드, 내년에는 댄스 퍼포먼스 보여주겠..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