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 나인뮤지스-마마무-에이핑크-블랙핑크, 올 여름을 강타할 걸그룹

기사 등록 2017-06-16 15:4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나인뮤지스,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

[이슈데일리 오서린기자]뜨거운 여름을 맞아 많은 가수들의 컴백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매번 색다른 콘셉트와 음악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대세 그룹 나인뮤지스, 마마무, 에이핑크, 블랙핑크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스타제국엔터테인먼트 제공

#스릴러섹시_나인뮤지스

나인뮤지스가 19일 새 미니 앨범 ‘MUSES DIARY PART.2 : IDENTITY’로 컴백한다. 이번 미니 앨범은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를 담았으며 타이틀곡 ‘기억해’를 비롯해 'Identity', '페스츄리', '둘이서', 'Hate Me'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기억해(REMEMBER)'는 헤어진 연인과 짙고 아픈 기억의 속마음을 빈티지한 기타 연주와 함께 하나씩 이야기하듯 풀어나가며, 현대적인 사운드가 같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과감한 시도를 해 많은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사진=RBW엔터테인먼트 제공

#믿듣맘무_마마무

마마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퍼플(Purple)'이 오는 22일에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을 포함한 일렉트로닉 댄스 곡 'Finally', 지난 3월 마마무 앵콜 콘서트에서 선보인 '구차해', 그리고 '아재개그', '다라다(DA RA DA)' 등 총 5트랙이 담겨있다.

특히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당당한 여성상을 재치 있게 그린 마마무표 댄스곡으로 큐티허세 콘셉트의 밉지 않은 귀여운 허세를 부리는 마마무의 모습을 표현한 '큐티허세송'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화사한 비주얼과 컬러풀한 헤어 컬러를 강조한 4인 4색 매력까지 더해져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원조청순돌_에이핑크

에이핑크가 오는 26일 6번째 미니앨범 'Pink UP'으로 팬들과 만난다. 'Pink UP' 앨범에는 'FIVE', '콕콕', 'EYES', '좋아요!', 'EVERGREEN', 'ALWAYS'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곡 'FIVE'는 밝은 댄스곡이지만 감수성 있는 멜로디의 곡으로 알려져, 에이핑크의 활동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이고 있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핑크와 신사동호랭이 사단의 협업이 있을 때마다 큰 반향이 있었다"며 "이번 작업에도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번 앨범 ‘Pink UP’은 에이핑크만의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전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며 "에이핑크의 음악적 방향성과 감성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만큼 다채로운 곡을 수록했다"고 밝혀 공개 전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신비로운_블랙핑크

블랙핑크가 오는 22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최근 YG 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티저 사진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티저 사진 속에는 신비로운 핑크빛 조명에 물든 그리스 신전이 담겨있다. 특히 신전을 떠받치고 있는 4개의 기둥이 블랙핑크 멤버 수를 연상케 한다.

특히 16일 공개된 제니의 첫 티저 공개와 함께 나머지 멤버인 지수, 로제, 리사의 티저 사진이 연달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멤버들 모두 다른 매력과 음색을 지닌 블랙핑크가 이번 앨범에는 어떤 음악과 콘셉트를 선보일지 기대가 된다.

 

오서린기자 dgill15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