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TV]'슈퍼스타K7' 케빈오, 일곱번째 우승자! "역대 시즌 중 가장 스펙트럼이 넓은 뮤지션"
기사 등록 2015-11-20 06:0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연진기자]Mnet ‘슈퍼스타K7’의 우승자가 케빈오로 결정됐다.
19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7' 의 일곱번째 슈퍼스타가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케빈오. 케빈오는 첫 등장부터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와 감각적인 편곡 능력, 자작곡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자랑했던 바 있다.
관심을 모은 케빈오가 서인국-허각-울랄라세션-로이킴-박재정-곽진언의 뒤를 이어 일곱번째 우승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케빈오는 우승소감으로 가족과 친구들,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총 상금 5억원, 초호화 음반 발매, 아시아 최고의 시상식 MAMA 스페셜 무대에서의 데뷔의 주인공이 됐다.
결승자가 가려진 19일 방송된 무대는 각자 자신이 가장 자신 있는 곡을 선정하는 ‘자율곡 미션’으로 펼쳐졌다. 케빈오는 첫사랑과 이별의 경험담을 담은 자작곡 ‘Blue Dream’을 선곡, 전문가들도 인정한 수준급 기타 연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웰메이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자랑했다. 심사위원 백지영은 “연주 완벽했다. 곡 너무 잘 쓴다. 이미 만들어진 아티스트이다”라고, 김범수는 “음악적 재능면에 있어서는 역대 시즌을 통틀어 가장 깊고 스펙트럼이 넓은 뮤지션인 것 같다. 앞으로 본인 음악을 해나갔으면 좋겠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천단비는 박미경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감성을 제대로 선보였다. 윤종신 심사위원은 “완급조절을 정말 잘한다”며 수준급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칭찬했고 김범수는 “매번 무대를 통해 발전해가고 있는 완성형 보컬이다. 앞으로의 무대가 기대된다”는 호평을 전했다.
이어 두번째 미션은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자작곡한 우승곡 미션으로 진행됐다. 생방송 현장에 TOP2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방문한 신승훈은 “천단비, 케빈오 각자가 어떻게 표현해내는지가 중요하다. 하고 싶은 이야기를 멜로디에 실어 시청자분들에게 감동을 줬으면 좋겠다”며 진심 어린 응원을 건넸다.
케빈오는 우승곡 미션에서 음악에 대한 꿈을 이야기 한 신승훈 작곡의 ‘꿈이 되어’를 선보였다. ‘사실 지금 내가 그래요 꿈만 같은 시간들이죠. 그댈 향해 이렇게 노래 하는 꿈꾸며 믿기 힘든 행복 느끼죠’라는 가사로 노래를 향한 열망과 결승전에 임하는 감사함과 진심을 담아냈다. 성시경 심사위원은 “영화 ‘원스’를 보는 것 같았다. 케빈오의 팬이다. 앞으로 좋은 음악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백지영은 “편곡 능력과 곡을 끌어가는 에너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응원과 호평을 전했다.
“고집 꺾지 말고 마음 가는대로 하라”는 윤종신 심사위원의 말처럼 특유의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케빈오가 앞으로 그려나갈 음악 인생에 귀추가 주목된다.
황연진기자 wldnjsdl120@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아자아자 화이팅!
[이슈포토] '슈퍼스타K7' 케빈오, 날이 갈수록 짙어지는 감성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11번 아니죠! 1번입니다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천단비, TOP10 진출자들과 한자리에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우월한 기럭지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여심 자극하는 '심쿵' 눈빛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천단비, 손 꼭 마주잡고 '떨리는 마음 달래기'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역시 '슈스케 귀요미'…TOP10 동료들의 축하 세례..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어머니와 진한 포옹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우승 믿기지 않아요"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동화 속 왕자님같은 자태
[이슈포토]'슈퍼스타K7' 케빈오, 꽃다발 꼭 쥐고…"너무 감사해요"
[어제TV]'슈퍼스타K7' 케빈오, 일곱번째 우승자! "역대 시즌 중 가장 스펙트럼이 ..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