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월간 윤종신' 12월호 '탈진' 23일 자정 공개

기사 등록 2015-12-22 07:1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가수 윤종신의 월간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2월호 '탈진'이 23일 12시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탈진'은 올 한 해 열심히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들을 위해 만든 노래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015B의 정석원이 작곡, 편곡했다.

제목에서 느껴지듯, 그에게 2015년은 정신 없이 바쁘게 달리느라 '탈진'을 경험한 한 해였던 셈이다. 윤종신은 이번 12월호를 통해 지금은 비록 힘들고 지치지만 끝까지 노력의 끈을 놓지 않겠다는 다짐을 노래한다.

2015년 '월간 윤종신'의 마지막 호 앨범 커버는 UFC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 선수가 장식했다. 윤종신은 최근 남의철 선수가 아쉽게 패배한 경기를 보면서 크게 감정이입을 했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 큰 위로를 받았다. 열정과 투지를 갖고 자신의 길을 간다는 것의 위대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모두가 무모하다 생각했던 '월간 윤종신'은 7년차로 접어들었으며 내년에도 계속된다. 윤종신은 "내년에는 초심으로 돌아가 좀 더 즉흥적으로 그달 그달 떠오르는 것들을 담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