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싸리텔’ 통해 수록곡 ‘DREAM’ 일부 최초 공개 ‘컴백임박’

기사 등록 2015-11-26 11:2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싸이의 컴백이 5일 앞으로 다가왔다.

YG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싸이의 정규 앨범 7집 ‘칠집싸이다’의 D-5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에는 컴백이 5일 남았음을 알리는 ‘D-5’ 문구와 함께 노란색 바탕 배경 위 숫자 ‘7’, 일곱개의 별 그리고 싸이의 캐리커처 이미지가 담겨 있다.

포스터 공개에 앞서 지난 25일 싸이는 개인방송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을 통해 두 번째 V앱 생중계를 진행, 팬들과 만났다. 앞서 24일 방송에서 수록곡 ‘I Remember You’ 일부를 최초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두 번째 방송에서는 또 다른 수록곡 ‘Dream’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싸이는 ‘Dream’에 대해 “이 곡은 고 신해철형을 위해 만든 노래다. 내가 썼지만 대필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형이 말하던 것을 정리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DREAM’ 피처링 가수를 찾던 중 우연히 뮤지컬 ‘데스노트’를 보고 김준수를 생각하게 됐고 전화로 피처링을 부탁했다. 김준수가 다른 가수 앨범에 피처링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했다"며 김준수와 함께 작업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한편 오는 12월 1일 0시 '칠집싸이다' 수록곡 전부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또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변진희기자 cvcv1123@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