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비스트 꺾고 공중파 ‘뮤뱅’ 첫 1위 ‘겹경사’

기사 등록 2012-08-17 19:4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snapshot_j_20120817_0509-tile.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공중파 음악프로그램 첫 1위를 차지했다.

 싸이는 8월 1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6집 ‘싸이6甲(싸이육갑)’의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로 1위 경쟁후보 비스트를 꺾고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이날 싸이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무대에 참여하지 못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댄스 퍼포먼스로 일찌감치 국내 팬들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티페인, 로비 윌리엄스, 조쉬 그로반 등 해외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채널을 통해 ‘강남스타일’ MV를 소개하자 글로벌한 관심이 집중됐고, 해외 언론 매체들까지 싸이를 조명하기 시작했다. CNN, 월스트리트저널, LA타임즈, 허핑턴 포스트, 프랑스 M6 TV 등 다양한 해외 매체들은 ‘강남스타일’ MV의 매력을 전하며 싸이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MV는 단순히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따라 하고 싶고 패러디하고 싶은 컨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서는 ‘홍대스타일’, ‘대구스타일’, ‘강남연습생스타일’과 같은 UCC 패러디 영상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해외에서도 말춤을 따라 추고 다같이 “오빤 강남스타일”을 떼창하는 영상들이 유튜브 사이트에 연일 게재되고 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달 간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MV는 현재 유튜브서 2천 8백만 조회수를 기록, 3천만 조회수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