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의 음악]'행복을 주는 사람' 손승원-이하율의 음악취향

기사 등록 2017-01-26 15:2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수정기자]‘스타들은 어떤 음악을 즐겨 들을까’

음악은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아침, 눈을 떴을 때부터 잠들기 전까지 길을 걷다가도 우리 곁에 머물고 있는 것.

그렇다면 대한민국 연예계 스타들이 즐겨 듣는 곡은 무엇일까. 그리고 그들이 추천하는 곡은 어떤 음악일까.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이슈데일리는 '공통점'을 가진 스타에게 물어 '★들의 음악'을 들려주고자 한다. <편집자주>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MBC 일일드라마 '행복을 주는 사람'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두 남자가 있다.

임은희(이윤지 분)을 향한 지고지순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이건우 역의 손승원, 임은희를 배신하고 첫 사랑 김자경(하연주 분)을 택한 나쁜 남자 서석진 역의 이하율이 그 주인공.

이번 '별들의 음악'에선 각기 다른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손승원, 이하율의 음악취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 '행복'을 주는 곡

- 손승원: 김광석 '나의노래'
1992년 3월 20일 발매한 3집 '나의 노래'의 타이틀곡.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고..마음이 행복해지는 곡 인 것 같아요. 힘들고 지칠때 많이 위로가 됩니다."

- 이하율: 박효신 ‘Beautiful tomorrow’ ,나얼 ‘같은 시간 속의 너’

‘Beautiful Tomorrow’는 박효신의 발라드를 기다려온 이들이라면 사랑해 마지 않을 곡으로 이별한 연인을 향한 원망 섞인 미련의 감정을 진솔한 가사에 담아냈다.

"박효신님의 모든 노래를 즐겨 듣고 있습니다. 가끔, 촬영할 때 박효신님의 노래들로 감정을 잡기도 합니다. 그 중 이번 앨범에 이 노래를 가장 좋아하는데 처음엔 제목에 반했고, 노래를 들고나선 빠져버렸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 사랑합니다."

‘같은 시간 속의 너’은 브라운 아이드 소울 싱글 프로젝트 1st. 나얼이 직접 만들고 노래했다.

"슬픈 이별 노래지만 이 노래는 저한테 너무 소중하고 남다른 기억이 있어요. 제가 많이 아파 병원에 입원 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 지인을 통해 나얼님 친필 사인이 담긴 이 앨범을 받았어요. 평상시 좋아하는 가수였기에 정말 감동이었죠. 덕분에 마음까지 행복 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설, 가족들과 함께 들으면 좋은 곡

- 손승원: 김광석의 전곡

"설에는 가족끼리 김광석선배님의 노래를 여러가지 들어보는게 어떨까요 슬픔,그리움,행복 여러가지 감정이 잘 묻어나있는 곡들을 들으면서 가족끼리 감정을 공유해본다면 더 가슴에 와닿지 않을까 싶네요."

- 이하율: 인순이 ‘거위의 꿈’

'거위의 꿈'은 1997년 김동률과 이적이 함께한 그룹 ′카니발′이 부른 곡으로 오랫동안 인순이의 애창곡이었다.

"부모님, 자녀들 모두가 아는 곡이라 함께 가사를 되새기며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난 꿈이 있어요. 그 꿈을 믿어요. 나를 지켜봐요’라는 노래 가사처럼 2017년 새해에 세운 개개인의 목표, 계획들을 실현함에 있어 가족끼리 서로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노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케줄 이동 시 자주 듣는 곡

-손승원: 짙은 '백야'

짙은이 2011년 12월 16일 발매한 새 앨범 '백야'의 타이틀곡.

"스케줄 이동할때 저는 짙은-백야 곡을 자주 듣습니다. 생각이 깊고 집중이 안될때 들으면 편안해지고..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야할지 정리를 해주는 것 같아요."


- 이하율: 박효신 전곡, 나얼 전곡

"제가 정말 좋아하고 존경해서 늘 듣는 노래입니다. 이동 시 들으면서 따라 부르기도 하고 노래방에서 꼭 부르는 노래이기도 해요. 노래를 듣고 있으면 꿈을 꾸듯 여러 가지 상상을 하기도 하고, 절로 미소를 짓게 하더라고요."



# 팬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곡

- 손승원: 봄 '오늘은 간다'
MBC 일일드라마 '행복을 주는 사람' OST

"요즘 드라마 '행복을주는사람' ost 봄-오늘은간다라는 곡을 자주 듣는데 너무 좋은 곡 인 것같아요.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이하율: Jason Mraz ‘I won't give up’, Eric Benet 'hurricane'

'I Won’t Give Up'은 므라즈와 10년째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퍼커션 주자 토카 리베라(Toca Rivera)와 펼친 네덜란드 소규모 라이브 영상으로 유튜브에 통해 먼저 공개되었다. Eric Benet이 2005년 6월 발매한 새 앨범 'hurricane'의 타이틀곡.

"위에서 말씀 드린 가수분들의 전 곡을 들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아시다시피 워낙 대단한 분들이니...그 외 또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곡은 Jason Mraz에 ‘I won't give up’과 Eric Benet에 ‘hurricane’ 입니다! 들어보시면 제가 왜 추천했는지 이해 하실 거예요."

(사진 = MBC 제공)

 

박수정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