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 ‘마녀보감’-‘미녀 공심이’로 본 새로운 흥행공식 ‘나이차’
기사 등록 2016-05-12 17:0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 드라마 ‘마녀보감’, ‘미녀 공심이’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남녀주인공의 띠동갑이 넘는 나이차다. 두 작품은 나이차를 극복하고 남다른 ‘케미’로 안방극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 “퓨어한 사랑 보여드릴게요” 14살차 윤시윤-김새론
오는 13일 첫 방송되는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극본 양혁문, 연출 조현탁)은 저주로 얼어붙은 심장을 가진 백발마녀가 된 비운의 공주 서리(연희)와 마음속 성난 불꽃을 감춘 열혈 청춘 허준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판타지 사극이다.
배우 윤시윤은 사랑하는 여인 때문에 명의가 되는 허준 역을 맡았고, 김새론은 저주를 받고 마녀가 된 비운의 공주 연희(서리) 역을 맡았다. 두 사람의 실제 나이차는 14살. 이에 따라 두 사람의 ‘케미’에 관심이 쏠렸다.
일각에서는 윤시윤과 김새론의 호흡에 대해 걱정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다. ‘판타지 로맨스 퓨전 사극’인 만큼 두 사람의 멜로 라인이 중요한 것. 하지만 두 사람은 14살 나이차가 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마녀보감’ 제작발표회에서 윤시윤은 “사랑이라는 게 어른의 사랑도 있고, 소년과 소녀의 사랑도 있다. 어른의 사랑이 완성된 사랑이라면 소년과 소녀의 사랑은 서로 성장하면서 격려해줄 수 있는 사랑인 것 같다”라며 “나의 순수한 마음과 소년성을 살린다면 14살 나이 차를 뛰어넘는 사랑을 그려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퓨어한 사랑을 기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새론 역시 “나이에 맞는 풋풋한 사랑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환상 호흡을 예고하며 안방극장에 도전장을 내민 윤시윤과 김새론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란 말을 입증할 수 있을까. 두 사람의 활약상에 기대가 모아진다.
# 눈에서 꿀.떨.어.지.는.중…15살차 남궁민-민아
14일, SBS 주말드라마 ‘미녀 공심이’(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 또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미녀 공심이’는 정의로운 동네 테리우스 안단태(남궁민 분)와 못난이 취준생 공심(민아 분), 재벌 상속자인 석준수(온주완 분), 상류층이 되기 위해 발버둥치는 완벽녀 공미(서효림 분) 네 남녀의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로맨틱 코미디다.
남궁민과 민아는 연상연하 호흡을 예고했다. 1978년생인 남궁민과 1993년생인 민아는 15살 나이차다. 띠동갑을 넘는 나이차로 어떻게 보면 삼촌과 조카라 해도 무방할 정도다. 그러나 극중 두 사람은 ‘썸’과 ‘쌈’ 사이를 반복하다 서로에게 서서히 빠져들 예정이다. 15살 나이차를 자랑하지만 앞서 공개된 스틸 컷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두 사람의 눈빛은 은근한 ‘설렘 포인트’를 자극 중이다.
‘미녀 공심이’ 제작진은 “남궁민과 민아의 호흡이 날이 갈수록 완벽해지고 있다”라고 귀띔하며 “덕분에 때론 티격태격하며 웃음을 자아내고 때론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설렘을 선사하는 두 사람의 케미를 잘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라고 기대감을 더했다.
30대 남자와 20대 여자가 호흡을 맞추는 일이 늘어나자 ‘아재파탈(아재+옴므파탈)’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질 정도다. 드라마의 새로운 흥행으로 떠오른 남녀주인공의 나이차가 시청률까지 꽉 잡을 수 있을지 뚜껑을 열기 전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JTBC, SBS 제공 / 박은비 사진기자]
조예진기자 ent@
[이슈기획]'딴따라', 연예계에 돌직구를 날리다
[이슈기획] 아이돌 그룹 연이어 멤버 탈퇴…올해 재계약 가능성 있는 그룹들은?
[로드FC 031 기획]조지 루프, 한국 격투기 황소개구리 될까?
[이슈기획] AOA '더욱 강렬한 섹시콘셉트' 점점 진부해지는 그림...
[이슈기획] ‘소녀시대’ 티파니-제시카, 승부수 띄웠다
퓨어힐스, 3단계 모공 관리 기획전 이벤트 진행
[이슈현장]박성훈 PD "'K팝스타' 기획사 수장들과 5년간 함께한 건 기적"
[이슈기획]'캡틴 : 아메리카' 독과점 논란 속 '탐정 홍길동'...문화적인 가치는 무..
[이슈기획] 제시카-니콜, 소녀시대-카라 이미지 벗고 솔로 입지 다질까
[이슈기획]MBC 사극에는 '심쿵남' 계보가 있다? '다모'부터 '옥중화'까지
[이슈기획]'해어화' 유연석, 다채로운 면모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감성을 이끌다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