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팬들과 행복 나누며 '선행 릴레이'

기사 등록 2016-06-22 17:2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진운기자]배우 이민호와 그의 팬들이 꾸준한 선행을 펼쳐 눈길을 끈다.

이민호는 지난 21일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2016년 제1회 행복나눔인상'을 수상했다.

올해 홀트아동복지회, 유니세프 등과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한 그는 기부플랫폼 프로미즈를 설립할 정도로 평소 나눔에 대해 큰 관심을 가져왔다.

그의 팬들도 이런 이민호의 뜻에 따라 아이티 지진 긴급구호, 저소득층 연탄기부, 분유 및 난방비 지원, 헌혈증 기부 등 꾸준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팬들은 특히 이번 이민호의 생일을 맞아 그의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동참해 주위를 훈훈케 하고 있다.

이민호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은 프로미즈와 홀트아동복지회가 맺은 사회공헌협약을 이어받아 홀트아동복지회에 1186만원을 기부했다. 이 후원금은 미혼한부모가정과 위탁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유니세프에 118만원을 기부하는 것을 시작으로 멕시코에서는 저소득층 가정 위한 푸드패키지 및 학용품 기부, 베트남에서는 장애인 시설 봉사활동 진행, 태국에서는 국립병원 시설 확충 기금 전달, 칠레에서는 학용품 기부, 일본에서는 유니세프에 소아마비 백신 2240명분과 홍역 백신 1120명분 기부, 중국 상해에서는 환아 보호 센터 보호기금 전달, 동북지역 아동들에게 물품 기부, 후베이성에 '이민호 관심과 사랑 도서실' 건설 등 국내팬 뿐만 아니라 해외팬들의 선행도 이어지고 있다.

(사진=MYM엔터테인먼트 제공)

 

황진운기자 tymark@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