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 빌바오와 스페인 슈퍼컵 1차전 격돌 '6관왕 행보 이어갈까?'

기사 등록 2015-08-15 06:4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여창용 기자]FC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티코 빌바오를 상대로 스페인 슈퍼컵 다섯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바르셀로나는 15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빌바오와 2015-2016시즌 스페인 슈퍼컵(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지난 시즌 트레블(3관왕)을 달성한 바르셀로나는 2일 전 세비야와 연장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며 유럽축구연맹 슈퍼컵의 주인이 됐다. 4관왕의 위업을 달성한 바르셀로나는 6관왕 달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갔다.

6관왕은 트레블 이후 챔피언 자격으로 나서는 유럽 슈퍼컵과 스페인 슈퍼컵, 클럽월드컵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는 대업으로 현재의 대회 시스템이 갖춰진 2000년 이후 6개의 타이틀을 모두 가져간 팀은 2009년 바르셀로나가 유일하다.

6년 만에 자신들이 작성했던 대업에 도전하고 있는 바르셀로나는 가장 큰 고비였던 유럽 슈퍼컵까지 성공시키며 5번째 우승컵을 가져올 준비를 하고 있다. 상대는 바르셀로나 못지 않은 민족적 자부심으로 가득찬 빌바오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국왕컵 결승에서 빌바오에 3대 1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경기 결과와는 달리 내용면에서는 압도적이지 못했다는 평가다.

지구상 가장 강력한 축구클럽 바르셀로나가 거침없는 6관왕 행진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사진:FC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여창용 기자 hblood7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