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n 방송]'굿와이프' 최고 시청률 7.6% 돌파...'법정수사+로맨스' 두 마리 토끼 잡았다!
기사 등록 2016-08-06 08:2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해선기자] ‘굿와이프’가 최고 시청률 7.6%를 돌파하며 법정수사와 로맨스 두 가지 재미를 입증했다.
지난 5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굿와이프’(극본 한상운, 연출 이정효) 9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5.5%, 최고 7.6%로 9회 연속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타겟인 2049남녀 시청층에서는 평균 2.5%, 최고 3.4%를 기록했으며, 여성 1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고른 연령층에서 사랑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이 날 방송에서 김혜경(전도연 분)은 베이비시터 살인 용의자로 몰린 의뢰인 남편의 변호를 담당했다. 용의자의 48시간 검찰 조사 동안 무죄를 입증할 증거를 찾아내기 위해 동분서주한 것. 결국 밝혀진 범인은 살해당한 베이비시터의 남자친구. 한 편의 추리 소설을 보는 듯한 다양한 정황들이 급박하게 전개되며 쫄깃한 재미를 선사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만들었다.
예측 불가능한 로맨스도 극의 긴장감을 더했다. 이태준(유지태 분)의 기자간담회 날, 서중원(윤계상 분)은 혜경에게 “널 사랑하는 게 내 계획”이라며 진심을 담은 고백을 음성 메시지로 남겼지만, 태준의 미래를 위해선 혜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오주환 변호사(태인호 분)는 음성 메시지를 혜경 몰래 삭제했다. 용기 내 마음을 고백했지만 혜경이 받아주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중원과 고백을 듣지 못한 혜경이 서로 엇갈리면서 앞으로의 관계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또한 혜경(전도연 분)은 MJ 로펌 신입변호사 정식 채용됐다. 베이비시터 살인사건을 잘 해결하며 이준호(이원근 분)와의 경쟁에서 이긴 것. 하지만 이면에는 혜경의 정식 채용에 태준(유지태 분)의 영향력이 있었음이 암시돼 긴장감을 더했다. 특히 태준은 박도섭 검사(전석호 분)까지 자신의 편으로 포섭하면서 마지막 항소심을 준비하는 철두철미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방송 말미 10회 예고편에서는 김단(나나 분)의 과거 이야기와 김단과 태준의 숨은 이야기가 공개될 것이 예고되면서 관심을 집중시켰다. 과연 태준은 항소심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혜경과 태준, 중원은 어떤 관계의 변화를 겪게 될지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굿와이프’는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 이태준(유지태 분)이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구속되고, 결혼 이후 일을 그만 뒀던 아내 김혜경(전도연 분)이 가정의 생계를 위해 서중원(윤계상 분)의 로펌 소속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법정 수사극이다. 매주 금, 토 오후 8시 30분 방송.
(사진=tvN '굿와이프' 방송화면)
한해선기자 churabbit@
[이슈포토]'칸의 여왕' 전도연, '굿와이프'로 11년만의 브라운관 복귀
[이슈스케치]‘굿와이프’ 전도연의 ‘폭풍연기’를 안방극장에서 만나다
[헬로TV] ‘굿와이프’ 한국형 법정물, 핵심 키워드는 ‘성장’
[헬로TV] ‘굿와이프’, ‘칸의 여왕’ 전도연 11년만의 브라운관 복귀
‘굿와이프’ 전도연, 성공적인 첫 신호탄!
[이슈 in 방송]’굿와이프’, 2회 관전 포인트 ‘어머 이건 놓칠 수 없어’
[이슈see夜]'굿와이프' 전도연, 재벌 3세 향한 통쾌한 복수극
[이슈 in 방송]'굿와이프' 전도연 법정 증언신 '역시 갓도연'
배우 이정진, 굿와이프 후속 K2 출연 '확정' 기대 만발
[이슈 in 방송]'굿와이프' 윤계상, '냉혈남' 이유 밝혀져...'내면 연기' 눈길
[이슈스케치]’굿와이프’, 성공적인 리메이크…키워드는 '한국정서'
[이슈현장]'굿와이프' 전도연, 유지태와의 베드신 "굉장히 서글펐던 신"
'굿와이프' 나나, 드라마 속 드러나는 패셔니스타 '면모'
[카드뉴스-이슈늬우스]스타SNS 파헤치기 22, '굿와이프' 김단 나나(@jin_a_nana)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