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 EXID-씨스타-티아라, 여름대표 걸그룹 ‘6월 전쟁’
기사 등록 2016-05-26 13:2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 ‘여름’하면 떠오르는 걸그룹들이 6월, 총성 없는 전쟁을 알렸다. 섹시는 물론이요, 청량함과 건강미까지 모두 잡은 EXID, 씨스타, 티아라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지난해 여름에 이어 올해 또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들까.
먼저 첫 6월 전쟁의 첫 포문을 연 그룹은 EXID다. 앞서 EXID는 ‘위아래’로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등극, 이후 ‘아 예’ ‘핫 핑크(HOT PINK)’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탄탄대로의 길을 걷고 있다. 이번 새 앨범은 2012년 2월 데뷔 이후 5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란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정규앨범 ‘스트리트(Street)’는 앨범명 그대로 ‘거리’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모습만큼 음악적 다양성이 돋보이는 앨범. 타이틀곡 ‘엘라이(L.I.E)’는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와 함께 EXID 멤버 LE가 작사‧작곡에 참여, 음악적 성장을 엿볼 수 있다.
한층 성숙된 비주얼 또한 눈에 띈다. 단발머리를 고수한 멤버 혜린은 이번 새 앨범을 위해 파격적인 숏커트 헤어스타일로 변신했다. 카리스마 넘치고 강렬한 모습이 아닌 발랄한 이미지로 컴백을 선언해 팬들의 기대감은 한층 높아지고 있는 상황. 하니, 정화 역시 더욱 깊어진 매력을 예고하고 있어 EXID의 컴백이 손꼽아 기다려지고 있다.
섹시한 건강미, 그리고 음악성 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씨스타도 올 여름 컴백을 앞두고 새 음반 작업에 매진 중이다. 2010년 싱글 앨범 ‘푸시 푸시(Push Push)’로 데뷔, 매년 여름마다 내놓은 ‘러빙 유(Loving U)’ ‘터치 마이 바디(Touch My Body)’ ‘쉐이크 잇(Shake It)’까지 연달아 히트하며 자연스럽게 ‘여름대표 걸그룹’의 이미지로 자리 잡았다.
씨스타는 섹시와 건강미 넘치는 이미지에 귓가를 시원하게 만드는 여름곡과 잘 어울린다. 또 멤버들 특유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 여름철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 보내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 중이다.
지난해 6월에 이어 1년 만에 다시 완전체로 돌아온 씨스타의 컴백. 이들은 대박 히트곡을 탄생시켜 명실상부 ‘음원강자’는 물론, 여름대표 걸그룹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시킬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팀의 걸그룹, 티아라. ‘슈가 프리(Sugar Free)’ 이후 11개월 만에 돌아온 티아라는 시원한 마린룩의 콘셉트의 ‘완전 미쳤네’로 컴백했다. 이후 약 1년여 만에 완전체로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그동안 티아라는 중국을 비롯,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에서 글로벌 인기를 누리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했다. 이에 따라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케줄이 밀려들고 있어 컴백 날짜의 정확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올 여름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며 6, 7월 사이 컴백할 것으로 내다봤다.
EXID, 씨스타, 티아라는 저마다 추구하는 음악성도 다양하고 각 팀의 색깔 또한 뚜렷하다. 하지만 이들이 올여름 들려줄 ‘썸머송’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말 그대로 ‘여름을 대표하는’ 걸그룹이기 때문이 아닐까.
[사진=이슈데일리DB]
조예진기자 ent@
EXID LE, 프로듀서로 발돋움…신사동호랭이와 ‘스트리트’ 공동작업
EXID, 정화 컴백 이미지 공개 '막내가 달라졌어요'
'EXID' 컴백, 알록달록한 이미지로 '기대감 UP'
[변진희의 FOCUS케이팝]EXID, 컴백임박 ‘EXID표 타이틀 탄생할까’
EXID 하니, 근황사진 공개 "그대들을 갈증나게 한 죄, 성실히 갚겠다"
'음악중심' 우주소녀, EXID와 '위아래' 합동무대 '색다른 조합'
[이슈기획] EXID-크나큰-밍스, 가요계에도 분 사전투표 바람
‘스타킹’ EXID 하니, 일일 MC로 등장… 원래 MC 이특 위협?
[카드뉴스-이슈늬우스]아이돌 노래, 이렇게 좋을 줄 몰랐지? 21 EXID
EXID 올해 컴백 예고,'현재 녹음 진행중'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