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루저’ MV 1억뷰 돌파 “韓 최초”

기사 등록 2016-06-14 14:5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그룹 빅뱅의 ‘루저(LOSER)’ 뮤직비디오가 14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207뷰를 기록하며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4월 공개된 ‘루저’ 뮤직비디오는 미국 빌보드, FUSE TV 등 주요 외신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으며 국내외로 화제를 모았고, 공개 88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조회수를 경신, 1억뷰를 돌파하게 되면서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지디&태양의 ‘굿보이(Good Boy)’에 이어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4개 보유한 국내 최초의 남자그룹이 됐다.

‘루저’는 빅뱅이 지난해 발표한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 첫 앨범 ‘M’의 타이틀곡으로, 빅뱅만의 힙합 감성과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빅뱅은 ‘메이드 시리즈’를 통해 국내외 음원차트와 지상파, 케이블 가요프로그램 정상을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을 뿐 아니라, 2015멜론뮤직어워드, MAMA,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가온차트 등 6대 시상식서 무려 21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빅뱅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10주년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인 영화 ‘빅뱅 메이드(BIGBANG MADE)’는 오는 30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