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장혜진, '미소 속의 그대'로 90년대 향수 풍겨

기사 등록 2011-10-16 19:4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장혜진.jpg
[이슈데일리 양지원기자]가수 장혜진이 신승훈의 곡 '미소 속의 그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16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1부-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에서는 한국과 호주의 수교 50주년 특집 호주 공연을 앞두고 가수들이 중간 점검 무대를 가지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미션곡으로 90년대 향수가 물씬 풍기는 신승훈의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선택한 장혜진은 특유의 애절하면서도 절제된 보이스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장혜진은 원곡과는 달리 후렴구를 곡의 도입부에 넣은 편곡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장혜진의 무대를 접한 바비킴은 "너무 잘 부른 것 같았다. 그런데 깜짝 놀랐다"며 새롭게 편곡한 곡 '미소 속의 그대'에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장혜진은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도입부 대신 처음에 확 집중이 될 수 있게 1절을 마이너로 바꿨다"며 곡을 새롭게 편곡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서는 원년 멤버 박정현, 김범수, YB, 김조한, 김연우가 호주 멜버른 공연을 위해 출연해 시선을 끌었다.

 

양지원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