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정진영 “‘판도라’는 내 인생영화...나를 굉장히 흥분시켰다”

기사 등록 2016-11-09 11:0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해선기자] 배우 정진영이 ‘판도라’를 자신의 인생영화로 꼽았다.

12월 개봉 예정인 영화 ‘판도라’(감독 박정우) 기자간담회가 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박정우 감독, 배우 김남길, 김영애, 문정희, 정진영, 김대명, 유승목, 김주현이 참석해 작품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정진영은 ‘판도라’를 놓고 ‘내 인생 영화’라 꼽기도 했다. 그는 “원전 사고에 대한 심각성, 그렇지만 아직 많은 이들의 안이한 태도를 봤을 때 ‘판도라’는 나를 굉장히 흥분시키는 영화였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정진영은 “배우이기 이전,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많은 분들과 진지하게 이야기해보고 싶었다”고 영화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언급했다.

한편 ‘판도라’는 강진 이후 예고 없이 찾아온 원전 사고로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감염 재난물 ‘연가시’(2012)를 연출한 박정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155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4년간의 사전 조사와 1년간의 후반 작업을 통해 제작됐다.

 

한해선기자 churabbit@ 사진 한동규 기자 eoruw@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