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워킹 맘 육아 대디’ 오정연, 악녀 연기에 극의 감정선 나날이 상승...‘성공적’
기사 등록 2016-06-09 18:1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소준환기자]대부분 드라마의 감정선을 드높이는 건 ‘악역’의 힘에 있다. 한 인물이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려갈 때 이를 방해하거나 저지하는 역할인 악역은 극의 갈등을 빚어내며 활력을 불어넣기 때문이다. MBC 일일드라마 '워킹 맘 육아 대디(극본 이숙진 , 연출 최이섭 박원국)‘의 오정연이 그렇다.
극중 오정연의 악녀 연기는 더욱 사나워지고 있다. 상사 앞에서는 상냥하다가도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가 나타나면 곧장 날카로운 본색을 내비친다. 동전의 양면처럼 그야말로 상반된 면모를 드러내며 캐릭터를 구축해가고 있다. 주예은(오정연 분)은 지난 8일 방송된 '워킹 맘 육아 대디‘ 23회에서 아들을 다치게 한 윤정현(신은정 분)을 두고 분노를 표했다. 그의 표독스러운 표현은 윤정현의 기세를 완전히 꺾어버린 것.
이같은 오정연의 인물 스케치는 ‘워킹 맘’에 애한을 일종의 반대급부로 극명하게 피력할 수 있는 바 남다른 의미가 있다. ‘워킹 맘 육아 대디’는 출산만 강요할 뿐,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함께 고민하지 않는 세상에서 부모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육아전쟁백서’를 다루는 드라마를 표방, 시청자들의 폭넓은 공감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이를 증폭시킬 수 있는 매개체로 오정연의 ‘악녀’ 연기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
그동안 오정연은 이미소(홍은희 분)가 단지 착하다는 이유로 못되게 굴었다. 자신과 정반대인 모습에 반감이 들은 듯 이미소가 입사 선배임에도 항상 트집을 잡고 승진 후 더 기고만장해졌다. 이처럼 안하무인이라고 볼 수 있는 캐릭터인 주예은은 보는 이들에게 얄미움과 빈축을 살 수 있지만 사실 그러면 그럴수록 극의 흥미와 몰입도는 상승하게 된다. ‘악녀’의 역할이 리얼할수록 시청자들의 감정이입은 한층 더 높아지기에 그렇다.
‘워킹 맘 육아 대디’가 회가 거듭될수록 안방극장의 사랑과 관심을 모으는 이유 역시 공감에 있다. 그 공감의 폭을 캐릭터들의 충돌을 통해 드높이는 인물이 바로 주예은인 것. 빛은 어둠이 있을 때 가장 밝아 보이기 때문이다. 상대적인 두 인물의 접전으로 인해 극의 방향과 메시지는 더욱 선명해질 수 있는 이치와 같다.
이처럼 ‘워킹 맘 육아 대디’와 오정연은 탄탄한 표현력과 쫀득한 전개로 안방극장의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아나운서 프리 선언 후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한 오정연. 그의 성공적인 드라마 데뷔 신고식인 ‘워킹 맘 육아 대디’. 드라마 외적으로도 두 존재의 합치는 남다른 가치가 있어 보인다. 오정연이 배우로 거듭나면 거듭날수록 ‘워킹 맘 육아 대디’도 승승장구할 수 있는 ‘상생’의 의미를 띄고 있기 때문이다.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워킹’과 ‘육아’라는 현실적인 소재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워킹 맘 육아 대디’가 앞으로 어떤 ‘힐링’을 선사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워킹 맘 육아 대디' 방송캡쳐)
소준환기자 akasozoo@
[이슈기획] ‘워킹 맘 육아 대디’ 박건형, ‘女心’ 홀린 출구 없는 매력
[이슈기획] '워킹맘 육아대디', 한지상&오정연 ‘물과 기름의 환상적인 조화’
[소준환의 드라마 초이스]'워킹 맘 육아 대디',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슈 in 방송]‘워킹 맘 육아 대디’ 신은정, 당당한 엄마되기 위한 ‘도전장’
'워킹맘 육아대디' 동시간대 시청률 1위 '굳건'
‘워킹 맘 육아 대디’ 시청률 상승, 9시대 프로그램 1위
'워킹맘 육아대디' 시청률 상승..'10% 돌파 목전'
[솔.까.말TV] '워킹 맘 육아 대디', 계속되는 '사면초가' 육아 전쟁
유준상, ‘워킹 맘 육아 대디’ 깜짝 출연으로 홍은희·박건형 지원 사격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