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음원-음반-유튜브 1위 '싹쓸이'...'1위 신기록 제조기'

기사 등록 2016-05-23 14:5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연기자]그룹 트와이스가 '1위 신기록 제조기'란 별명을 얻었다.

트와이스는 지난 4월 25일 발표한 '치얼 업(CHEER UP)'으로 각종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맹위를 펼치고 있다.

'치얼 업'은 5주 차에 접어든 23일에도 여전히 1위를 고수하며 대형 가수들 사이에서 자신들만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굳혔다.

트와이스가 신곡 '치얼 업'을 발표할 당시에만 하더라도 신곡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지고 있던 상황. 하지만 이들은 지난 한 달 동안 음원차트 1위를 끝까지 지켜내는 괴력을 발휘하는 등 신인그룹의 패기를 보여줬다.

음반 차트에서도 트와이스의 활약은 여전했다. '치얼 업'이 수록된 트와이스의 두번째 앨범 '페이지 투(PAGE TWO)'는 가온차트 기준 3주 만에 10만장을 판매하는 등 압도적인 결과를 보여줬다.

유튜부에서도 이들의 인기는 끊이지 않았다. 23일 오전 기준 3300만 뷰를 넘어선 '치얼 업'의 뮤직비디오는 올해 발표된 k팝 노래 중 단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컴백 이후 지상파 방송 음악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해 총 6관왕의 위엄을 달성한 바 있다.

 

김성연기자 sean5347@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