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예보] 4월 첫 일요일,전국에 구름 많고 비.'낮 더위 한풀 꺾여'

기사 등록 2016-04-03 06:1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록기자] 4월의 첫번째 일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곳곳에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한동안 이어졌던 낮 더위는 비로 인해 한풀 꺾이겠다.

이날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 자리에 들다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시작된 비가 남부지방으로 점차 확대되겠다고 예측했다.

밤에는 충청남부와 강원영동남부에도 비가 내리며 중부지방 역시 낮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남도,전남남해안,제주도가 10~40mm, 경상북도, 전라남도(남해안 제외),울릉도,독도가 5~20mm 강원영동남부,충청남부,전라북도가 5mm 내외로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3도,부산 15도,광주 13도,대구 14도,강릉 11도,춘천 8도,제주 1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4도,부산 19도,광주 23도,대구 23도,강릉 16도,춘천 24도,제주 16도 등으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인해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오늘 낮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이에 따른 대비가 필요하겠다.

(사진=YTN 캡처)

 

김성록기자 honjk56@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