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누가 잘했나]'얼라이드'-'미스 앤 미세스 스미스'-'스파이' '女 스파이의 매력 탐구'
기사 등록 2017-01-04 10:1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세상은 넓고 영화는 많다. 그리고 캐릭터들도 넘쳐난다. 어쩌면 우리들의 모습인지도 모르는 그들을 하나의 주제에 놓고 선별해 볼 필요가 있었다. <편집자 주>
이번 주 본지가 다룰 영화 속 캐릭터는 '매력적인 여자 스파이'다. 국가를 위해 신분을 숨기고 액션은 물론 속고 속이는 첩보 활동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한 캐릭터를 알아봤다.
# '얼라이드' 마리안 부세주르(마리옹 꼬띠아르)
오는 1월 11일 개봉하는 '얼라이드'는 맥스 바탄(브래드 피트)이 마리안(마리옹 꼬띠아르)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루려 하지만 상부로부터 사랑하는 여자가 스파이로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72시간 안에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 작품이다.
마리옹 꼬띠아르는 영화 속에서 프랑스 비밀 요원 마리안 부세주르를 연기했다. 마리안 부세주르는 치명적인 외모와 신비로운 매력으로 맥스는 물론 남성 관객들의 마음까지 훔칠 준비를 마쳤다.
아내이자, 엄마, 그리고 기밀요원으로 의심되는 상황 속에 놓인 마리옹 꼬띠아르는 액션보다는 내면 연기에 더 힘을 들였다. 눈빛, 행동, 대사 하나하나 모두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미스터리한 이 여인은 그 동안 숱하게 그려졌던 영화 속 스파이 중 독보적으로 치명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제인스미스(안젤리나 졸리)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는 일급 킬러라는 신분을 숨긴채 따분한 결혼생활에 익숙해진 부부가 상대방의 정체를 알게 된 후 서로를 죽이기 위해 쫓고 쫓기는 사건을 그린 영화다. 안젤리나 졸리가 제인 스미스 역으로 존 스미스(브래드 피트)와 호흡을 맞췄다. 현재 이혼 공방을 벌이고 있지만 두 사람은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를 통해 부부의 연을 맺게 된 것으로 유명하다.
앞서 언급한 '얼라이드'의 마리안이 신비롭고 비밀스러운 매력으로 어필했다면 제인 스미스는 격투신, 총기신, 카체이싱 등 역동적인 액션으로 무장한 캐릭터다. 남편 존 스미스의 전투력에 절대 밀리지 않는다. 할리우드에서 가장 액션신에 능한 배우로 유명한 안젤리나 졸리는 기대에 상응하는 역대급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2005년 개봉 당시 2,96만 3193명의 관객을 모으면서 국내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 '스파이' 수잔 쿠퍼 (멜리사 맥카시)
제목부터 대놓고 '스파이'다. 이 작품은 모든 것이 완벽한 스파이 파인(주드 로), 행동 보다 말이 앞서는 스파이 포드(제이슨 스타뎀), 조직을 구하기 위해 투입된 스파이 쿠퍼(멜리사 맥카시)가 CIA의 일급 비밀 스파이로서 마피아 조직의 핵폭탄 밀거래와 CIA 요원들의 정보 유출을 막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수잔 쿠퍼는 CIA에 수석으로 입학했지만 남자 선배 파인의 일을 돕는 내근직 직장여성이다. 그러던 중 현장 근무를 지원하게 되고, 스파이로서 본격적으로 현장 투입이 결정돼 나서는데, 수잔 쿠퍼는 민첩함 몸놀림과 현명한 선택으로 위기의 CIA를 구하는데 일조한다. 본인의 능력을 스스로도 몰랐던 수잔 쿠퍼는 현장감을 익히며 자신의 능력을 알게 되며 정체성, 자존감을 찾아간다.
지금까지 영화에서 '스파이' 속 섹시한 이미지를 수잔 쿠퍼가 산산히 조각냈다. 멜리사 멕카시는 능청스러운 코믹연기와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 또 재치와 기지가 잘 발현된 연기로 여성 관객들의 대리만족과 공감을 얻어내는데 성공했다.
(사진=각 영화 스틸컷)
유지윤기자 jiyoon225@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