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팟캐스트]이슈데일리 가요분석, 아이오아이(I.O.I)-트와이스의 선의의 경쟁

기사 등록 2016-05-21 18:1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이슈데일리 기획 여창용, 내레이션 이승규, 편집 성찬얼] 한주동안의 가요계 소식을 집중분석해보는 이슈데일리 가요분석입니다. 오늘은 5월 가요계의 선의의 경쟁을 벌이고 있는 아이오아이와 트와이스의 활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4일 공식적으로 데뷔한 아이오아이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서 원오원'을 통해 선발된 열한명의 소녀들로 구성된 걸그룹입니다.

아이오아이의 데뷔 미니앨범 '크리슬리스'(Chrysalis)에는 '드림걸스'를 비롯해 모두 일곱 곡이 수록돼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얼굴 알리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는 핸디캡에도 종합편성채널 제이티비씨 '아는 형님'과 티비엔 '에스엔엘 코리아' 등에 얼굴을 비치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습니다.

아이오아이는 열한명의 멤버들이 저마다의 개성으로 남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여동생과 같은 친근한 이미지도 강점입니다.

아이오아이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트와이스는 'CHEER UP'으로 음원 시장을 점령했습니다. 인기 속도만 보면 JYP 인기 걸그룹 계보인 원더걸스, 미쓰에이의 행보와 닮아 있습니다.

특히 'CHEER UP'은 전국을 '텔미' 열풍에 휩싸이게 했던 원더걸스의 'Tell Me'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샤샤샤' 바람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트와이스와 I.O.I는 중화권 팬들을 사로잡을 멤버, 다양한 개성의 멤버, 중독성 강한 노래로 남성팬들의 마음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성찬얼기자 remember_sc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