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韓가수 최초 MTV '언플러그드' 출연

기사 등록 2011-12-22 16:2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80063207.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인기밴드 씨엔블루(CNBLUE)가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MTV ‘언플러그드(Unplugged)’에 출연한다.

12월 22일 워너 뮤직 재팬에 따르면 씨엔블루는 2012년 1월 31일, 도쿄 아카사카의 빌보드 라이브 도쿄에서 열리는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한다. 특히 한국출신 아티스트가 ‘언플러그드’에 등장하는 것은 씨엔블루가 최초이다.

이에 대해 씨엔블루는 “수많은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 해왔던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하게돼 매우 영광”이라며 “긴장도하고 있지만, 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989년 뉴욕에서 시작한 ‘언플러그드’는 에릭 클랩튼과 머라이어 캐리 등 실력파 아티스트가 출연했던 전통적인 어쿠스틱 라이브이다.  

씨엔블루는 올해 10월 19일 일본 데뷔 싱글 ‘인 마이 헤드(In My Head)’를 발표, 발매 첫주 10만장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오리콘 주간 랭킹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울러 이들은 지난 17일 도쿄 요요기 제 1 체육관에서 모든 공연이 매진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한편 씨엔블루는 오는 28일 일본의 대표적인 락 페스티벌 ‘카운트 다운 재팬(COUNTDOWN JAPAN)’의 무대에 오른다.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