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등극 '인기실감'

기사 등록 2013-03-06 09:1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일본 2집 앨범이 엔카차트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장윤정의 일본 새 앨범 타이틀곡 '사이고노 카와(最期の川)'는 3월 4일 일본 엔카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과시했다.

유선 랭킹차트는 일본 내 음악 유선방송 중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며, 채널에서 소개된 곡 횟수와 유저들이 '다시 듣고 싶은 곡'으로 신청한 횟수를 바탕으로 랭킹을 집계한다.

특히 이 중 엔카차트 부문은 랭킹에 오르기 어렵다고 정평이 나 있는 상황. 더구나 외국인 가수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일본 내 장윤정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장윤정의 일본 싱글 2집은 지난 2월 6일에 일본 전역에 발매된 것으로 한국에서 발표한 '초혼'의 일본어 버전을 포함하여 총 4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사이고노 카와' 뮤직비디오에는 엔카계의 대부 미카와 켄이치가 특별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장윤정은 "앨범 발매 후 얼마되지 않아 이러한 성과를 얻게 돼 상당히 기쁘다"며 "'사이고노 카와'를 통해 냉각된 한일관계가 우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조심스럽게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윤정은 남도 창과 트로트를 크로스오버한 6집 타이틀곡 '왔구나 왔어'로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