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터쳐블 디액션, 공식 데뷔 후 믹스테잎 최초 공개...총 10곡 수록 ‘기대감UP'

기사 등록 2015-09-03 08:5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 언터쳐블의 멤버 디액션이 믹스테잎 ‘씻김굿’을 발표한다.

앨범 타이틀부터 독특한 ‘씻김굿’에는 현재 공식 데뷔 7년 차인 디액션이 과거 활동을 통해 깨달은 아티스트로써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는 지난 2008년 힙합듀오 언터쳐블로 데뷔 후 발표하는 첫 번째 믹스테잎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부정을 깨끗이 씻어준다는 굿의 일종인 ‘씻김굿’을 통해 디액션은 과거의 영혼을 씻어내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려는 마음가짐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씻김굿’ 피쳐링으로는 차붐, 넉살, Innovator(이노베이터), Illinit(일리닛) 등 힙합씬의 실력파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8월 20일 발표한 ‘Colock(콜록)’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 ‘씻김굿’에는 ‘정글’, ‘압박해’, ‘작업실’ 등 담담하면서도 간결한 단어로 표현된 트랙리스트가 빼곡하다. 텅 빈 작업실에서 과거의 자신을 바라보는 듯한 디액션의 뒷모습 역시 팬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기 충분하다.

한편 디액션의 ‘씻김굿’ 전곡 프리뷰는 3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TS Entertainment 제공

 

변진희기자 cvcv1123@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