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질투의 화신' OST, 역대급 '감성보컬'들의 습격

기사 등록 2016-10-06 17:4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수정기자] 성시경, 거미 등 'OST강자'들을 잡을 새로운 OST 군단이 등장했다.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에 참여한 헤이즈, 소란, 수란, 브라더수, 솔튼페이퍼, 에이프릴 세컨드, 랄라스윗이 그 주인공. 감성보이스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이들의 곡을 살펴보자.

# 로코에 딱 맞는 OST 헤이즈X고영배of 소란 'UFO 타고왔니'

제목부터 독특하다. 지난 8월 25일 공개된 'UFO 타고 왔니'는 극 중 인물들을 외계인과 지구인에 빗대어 표현한 엉뚱한 발상이 매력적인 곡.

신선한 멜로디와 래퍼 헤이즈와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의 달달한 보이스가 어울려져 '질투의 화신'의 표나리(공효진 분)과 이화신(조정석 분)의 티격태격 로맨스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 라디가 OST를? '러브썸(Lovesome)'

싱어송라이터 라디의 목소리가 '질투의 화신' 드라마 속에 녹아들었다. 라디의 '러브썸(Lovesome)'는 이화신(조정석 분)이 표나리(공효진 분)에게 간접 고백을 하는 2화 말미에 등장한 곡. 해당 곡은 공개된 직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라디의 특유의 감성과 애절한 보컬이 어울러져 드라마 속 두 주인공의 애틋한 마음을 더욱 증폭시킨다.

# 독특한 보이스 수란의 '스텝 스텝(Step Step)'

'질투의 화신' OST 군단의 세번째 주자는 싱어송라이터 수란. 그의 보이스는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다. 이 곡은 정식 음원이 공개되기 전 '우산 씬 노래'로 유명했다. '질투의 화신' 여주인공 표나리(공효진 분)의 테마 곡으로 쓸쓸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주를 이룬다.

# 츤데레 고백송, 브라더수 '내게 올래요'

이쯤되면 '질투의 화신'이 작정하고 '감성 OST'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질투의 화신' OST 중 가장 달달하고 감성적인 곡인 브라더수의 '내게 올래요'. 이 곡은 이화신(조정석 분)이 표나리(공효진 분)에게 전하는 '츤데레 고백송'이다. 부드러운 브라더수의 보이스와 사랑스러운 멜로디가 시청자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한다.

# 아날로그 감성, 솔튼페이퍼 'Bye, Autumn'

밴드 솔튼페이퍼가 부른 드라마 OST는 앞서 tvN '치즈인더트랩'의 OST인 'Go'를 통해 접해봤다. 이번에도 솔튼페이퍼는 '질투의 화신' OST를 통해 '믿고듣는 OST'를 탄생시켰다.

솔튼페이퍼 'Bye, Autumn'은 뒤늦게 사랑을 깨달은 이화신(조정석 분)이 이미 다른 곳으로 향하고 있는 표나리(공효진 분)에게 차마 꺼내지 못하는 마음 속 이야기를 표현한 곡.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와 애절한 첼로 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가을 감성'을 제대로 느끼게 한다.

#에이프릴 세컨드가 누구?

'질투의 화신' OST에 솔튼페이퍼에 이어 참여한 인디밴드 에이프릴 세컨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노래는 대중에게 낯설 수 있다. 알콩달콩 설렘 가득한 러브송을 부른 인디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 사실 자체만으로 에이프릴 세컨드는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셈.

에이프릴 세컨드 보컬 김경희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노래으로 극 중 정원(고경표 분)의 테마곡이다.

#달콤하고 따뜻한 랄라스윗의 'Yes, Love'

여성듀오 랄라스윗도 '질투의 화신' OST에 함께했다. 가장 최근 공개된 '질투의 화신' Part.7의 'Yes, Love'가 그것. 랄라스윗의 보컬 김현아의 보컬이 극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만든다.

극 중 병원 로비에서 정원(고경표 분)이 나리(공효진 분)의 이마에 입맞춤할 때 처음 공개됐다. 김현아 특유의 목소리와 어쿠스틱 기타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앞으로의 등장하는 두 주인공의 애정씬에서 사랑스러움을 더한다.

(사진 = 각 앨범 커버)

 

박수정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