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케이팝, 일단 CD 판매되면 인기는 확실"

기사 등록 2012-03-09 12:5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_MG_8211-vert.jpg

[이슈데일리 속보팀]그룹 JYJ가 남미 단독 콘서트를 하루 앞두고 열린, 칠레 현지 기자회견에서 케이팝의 가능성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JYJ는 3월 8일 오전 6시(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 레디슨 플라즈 호텔 2층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케이팝이 발전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하겠냐는 질문에 대해 “일단 CD가 판매되기 시작하면 인기는 확실하다”고 답했다.

이어 그들은 “언어 불편은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제 모든 사람들이 케이팝을 듣는다”는 말로 세계적인 케이팝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JYJ는 여기에 “단, 각 나라의 팬들과 소통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미 유명하지만 그럴수록 방송과 앨범을 통해 가깝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를 전했다.

또한 멤버들은 “팬들은 앨범이 수입되지 않아, 인터넷으로 비싼 값을 주고 구입한다. 정식 CD가 유통되어 가격이 낮아진다면 지금보다 더 유명해 질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JYJ는 3월 9일 저녁(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 11일 페루 리마에서 ‘JYJ 남미 투어 in 2012 칠레&페루’ 콘서트를 개최한다.

 

속보팀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