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 백예린VS‘쇼미더머니5’, 팽팽한 음원차트 상위권 쟁탈전

기사 등록 2016-06-20 08:4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가수 백예린과 힙합경연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5’ 음원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8개의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 자리를 두고 엎치락뒤치락 중인 것.

백예린은 20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바이 바이 마이 블루(Bye bye my blue)’를 공개했다. 공개 직후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벅스, 지니뮤직 5개 차트에서 1위(오전 8시 기준)를 기록했다.

하지만 멜론, 소리바다, 몽키3의 음원차트에서는 여전히 ‘쇼미더머니5’ 음원이 차트 줄세우기 중인 상황. 지난 17일 방송 이후 공개된 ‘쇼미더머니5’ 음원이 주말동안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킨 상황에서 ‘감성 음색 여신’으로 불리는 백예린이 우위를 점령할 수 있을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예린의 ‘바이 바이 마이 블루’는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백예린의 짙은 감성 보이스가 인상적인 노래다. 그는 차별화된 자신 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이번 신곡을 통해 오랜 기간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한 ‘우주를 넘어’에 이어 또 한 번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훔칠 계획이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대체 불가능한 감성적인 음색과 섬세한 가사 표현력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백예린은 이번 앨범으로 차세대 톱 여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CJ E&M)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