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모양-소재 다른 스펀지, 나한테 맞는 제품은?

기사 등록 2017-03-14 07:2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모양·소재 다양한 '스펀지', 나에게 맞는 제품은?

화장의 필수품으로 꼽히는 '스펀지'. 소재도 모양도 다양하다. 대충 발라도 화장이 의외로 잘 된다는 인기 제품들의 특징을 조사해봤다. 화장품을 손으로 바르면 수분이 손에 먼저 흡수돼 화장이 들뜨기 쉽고, 손의 열기 때문에 얼굴에 뾰루지 등이 날 수 있다.ㅡ때문에 보조 도구를 이용해 바르는 게 좋다는 것. 요즘 스펀지 계의 떠오르는 강자, '실리콘 스펀지'. 스펀지에 흡수되는 화장품 양이 적고 얼굴 곳곳에 골고루 발린다고 한다. 또, 물로 간편히 씻을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다음은 버섯, 도장처럼 생긴 울퉁불퉁한 모양의 스펀지, 넓은 부분, 좁은 부분, 튀어나온 부분, 들어간 부분이 있어서 전체적인 얼굴 커버가 가능하다. 촉촉하고 밀착력 좋은 웨지 퍼프, 조롱박처럼 생긴 스펀지 역시 뛰어난 밀착력과 모공 커버력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 '1인 가구'를 잡아라!

1인 가구가 점차 증가하면서 식음료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생활 스타일을 맞추기 위해 한 끼 분량이나 포장이 작은 제품 등 색다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휴대성과 간편성 보강에 주력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것. 거기에 집에서 혼자 밥이나 술을 먹는 이른바 '집밥족', '집술족'이 늘면서, 달걀말이, 알감자, 고등어구이, 족발 등 때론 반찬으로, 또 때론 안주로 먹을 수 있는 소포장 냉장 제품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 고장 난 스마트폰, '수리·교환·환불' 기준은?

떨어뜨리지도 물에 빠뜨리지도 않았는데 전원이 자꾸 꺼지거나 인터넷 연결이 잘 안 되는 스마트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교환·환불은 제품을 구입한 날을 기준으로, 사용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구입한 지 열흘 내에 주요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같은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받을 수 있고, 11일에서 1개월 이내라면 제품을 교환하거나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1개월 이후부터 1년 이내는 무상 수리가 우선이다. 하지만, 1년 내 동일한 고장으로 2번 넘게 수리를 받았는데 또 이상이 생겼을 땐 환불받을 수 있다. 품질보증기간 1년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유상 수리해야한다. 단, 제품을 산 지 4년이 되지 않았는데 수리용 부품이 없을 경우, 감가상각비를 뺀 일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