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존박-에릭남, 네 생각에 못참겠어!

기사 등록 2016-07-14 16:1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존박과 에릭남, 두 남성 솔로 가수가 오는 15일 동시 출격한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존박과 에릭남은 각각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슈퍼스타K'와 MBC '위대한 탄생' 출신이라는 점과 해외 유학파 가수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존박은 새 싱글 '네 생각'으로 약 2년 만에 돌아온다. 그는 2012년 2월 미니앨범 'Knock', 2013년에는 정규 1집 앨범 'INNER CHILD', 2014년 싱글 ‘U’를 발표하며 활동했다. 이외에도 각종 OST, 프로젝트 앨범 등에 참여하며 꾸준히 음악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온 바. 그가 한층 성숙해진 음악을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그는 타이틀곡 '네 생각'과 수록곡 'Higher'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네 생각'은 도입부에서부터 부드럽게 흘러나오는 중저음의 보이스와 완성도 높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는 존박의 보이스와 어우러져 달달한 느낌을 자아낸다. 수록곡 'Higher'는 영어 가사로 이루어진 곡으로 트렌디한 비트와 사운드가 팝적인 느낌을 준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비트,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최근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마마무 솔라와 호흡을 맞추며, '국민남친' 반열에 오른 에릭남은 같은 날 디지털 싱글 '못참겠어'를 발표한다. 에릭남이 작곡한 '못참겠어'는 펑키한 기타 사운드와 경쾌한 리듬 속 달달한 보컬이 돋보이는 댄서블 팝락 장르의 고백송.

에릭남은 작사에 타블로, 랩 피처링에 로꼬를 참여시키며 막강한 라인업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또 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시원하고 설레는 여름밤을 연상시키는 가사로 음악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흥미로운 점은 두 사람 모두 음원 발매 직전인 14일 신곡 프로모션을 펼친다는 것. 존박은 오후 11시 30분 멜론 라이브원에서 새로운 싱글 '네 생각'을 최초로 공개, 30분 뒤 15일 0시에 음원을 출시한다. 에릭남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오후 11시에는 V앱 생중계를 통해 팬들과 함께 발매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닮은 점이 많은 두 사람, 존박과 에릭남 '생각에 못참는' 7월이 되지 않을까. 이들의 신보에 기대가 쏠리는 이유다.

(사진=뮤직팜, CJ E&M)

 

변진희기자 cvcv1123@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