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블랙핑크 1위 행진 '음원차트 장악' 남은 건 무대

기사 등록 2016-08-13 18:0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블랙핑크가 주요 음원차트 8곳 중 6곳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오후 벅스뮤직, 지니뮤직,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블랙핑크의 '휘파람'이 1위를 차지했다.

멜론과 몽키3에서는 각각 2위와 3위로 '괴물신인'이라는 말을 성적으로 입증했다.

이외에도 아이오아이, 씨잼, 원더걸스 등이 차트 상위권에 올라 블랙핑크를 추격 중이다.

블랙핑크는 데뷔도 하기 전부터 '괴물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어 화제를 모았다. 특히 YG가 투애니원 이후로 8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으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이같은 점은 투애니원의 파격적이었던 데뷔 당시와 비교되기도 했다.

8일 음원 '휘파람'과 '붐바야'를 공개한 이후 차트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일단 음원에서는 합격점을 받은 셈. 쇼케이스 당시 블랙핑크는 무대 대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으로 대체해 의구심을 자아낸 바 있다. 이제 이들에게 남은 것은 무대다.

블랙핑크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휘파람'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무대 위에서의 파급력이 음원차트 성적과 비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