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 품격' OST 음원차트 장악 '고공행진'

기사 등록 2012-06-26 15:1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크기변환_IMG_8797.jpg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SBS 주말드라마 ‘신사의 품격(이하 신품)’의 OST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 25일 방송한 ‘신품’에서 삽입된 장동건의 테마곡 이현의 ‘가슴이 시린 게’와 김하늘의 테마곡 양파의 ‘사랑...어떡하나요’가 시청자들의 여운을 더욱 짙게 만들고 있다.

현재 이 두 곡은 각각 온라인 음원차트 1,2위를 다툴 정도로 박빙의 승부를 벌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동건(김도진 역)의 테마곡, ‘가슴이 시린 게’는 자신을 봐주지 않는 사람을 몰래 사랑하면서도 그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이 되길 바라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이 담긴 곡으로, 극 중 김하늘(서이수 역)을 향한 장동건의 애틋한 마음이 잘 드러나 있다.

아울러 김하늘(서이수 역)의 테마곡, ‘사랑…어떡하나요’는 어느날 갑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마음에 들어온 사랑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슬픈 발라드 곡으로, 김하늘이 극 중 느끼는 감정을 절묘하게 담아낸 곡이다.

드라마 테마곡은 시청자들이 그 가사를 음미하다 보면 어느새 극 중 배우의 연기에 감정이입하게 되고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쉽게 이해, 극에 몰입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드라마의 중요한 요소로 적용되고 있다.

한편 ‘신품’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