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퍼즐]'아수라' 여자 편 '걸크러쉬 준비 되셨나요?'
기사 등록 2016-11-11 17:1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매주 새로운 아이템을 생각하고 도전하는 이슈데일리 기자들. 회의를 통해 탄생한 시리즈가 있었으니, 이름 하여 ‘캐스팅퍼즐’. “내가 감독 또는 작가라면 이렇게 하겠어!”를 바탕으로 한 내 마음대로 캐스팅이다(사심이 담길 수도 있다). 범주는 다양하다. 영화부터 드라마, 웹툰까지 이슈데일리 기자의 손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작품을 만나보자. <편집자 주>
이번 조각이 새로 맞춰질 작품은 '아수라'. 남자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수컷 냄새가 진동하고 유혈이 낭자했던 작품이다. 황정민, 정우성, 주지훈, 곽도원, 정만식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라인업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아수라'는 성별을 바꿔 캐스팅 퍼즐을 맞춰봤다.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여자의 영화 '아수라' 여자 편. 걸크러쉬에 치일 준비가 됐는가.
한도경-손예진
국내 대표 미남배우 정우성은 '아수라'를 통해 제대로 연기 변신을 했단 평을 받았다. 발버둥 쳐도 자신이 처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는 한도경의 일그러진 얼굴을 누가 잘 표현할 수 있을까. 손예진의 얼굴이 제일 먼저 떠올랐다. 출중한 연기력 만큼이나 흥행파워를 가지고 있는 손예진의 어두운 얼굴을 다시 한 번 보고 싶어졌다.
박성배-문소리
'악 중의 악' 박성배 역할에는 배우 문소리를 추천한다. 선과 악을 이분법을 떠나 능청스러움, 냉정함 등 연기 스펙트럼에 한계가 없는 문소리. 그가 연기하는 절대 악이 궁금하지 않은가. '악'은 그 동안 많은 작품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대립적인 요소로 항상 그려져왔는데, 박성배의 악은 대충 어느 배우나 할 수 있는 '척'이 아니라 대체할 수 없는 그것이 필요하다. 한 마디로 문소리가 제격이란 소리.
문선모-나나
문선모 역을 두고 가장 많은 고민을 했다. 인물의 변화 폭이 가장 큰 캐릭터이면서 극 후반에 입체적으로 잘 드러나야 하기 때문이다. 20대와 30대 초반 배우들의 얼굴을 떠올려본 끝에 '굿 와이프'에서 호연으로 배우 데뷔를 마친 나나가 문선모의 변질되는 성향을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들었다.
김차인- 엄지원
엘리트 이미지가 강하고 전문직에도 잘 어울리는 배우가 필요했다. 금테를 두른 안경 너머 '악을 악으로 잡으려 하는' 찰나의 그 눈빛의 '맛'을 말이다.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에서 보여줬던 엄지원의 정리정돈 됐지만, 계획이 틀어졌을 때 무너지는 모습이 잘 맞물려졌다.
도창학 -진경
요즘 충무로와 브라운관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배우가 아닐까 싶다. 도창학은 자신이 믿는 것이 곧 '선'이라고 생각 할 때 오는 돌이킬 수 없는 결과물과, 그런 충성심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보여줘야 하는 캐릭터다. 배우 진경은 얄미움, 표독스러움, 수더분함 그러면서 걸크러쉬까지 다방면에서 보는 이들을 항상 연기로 설득시킨다. 진경의 선 굵은 연기가 충분히 잘 어울리라고 본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