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뿌리깊은 나무' OST 공개 '대표 엔딩곡'

기사 등록 2011-11-10 16:1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SSXSA.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가수 김범수가 SBS 수목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OST에 참여했다.

김범수가 부른 OST곡 '말하지 않아도'는 10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말하지 않아도'는 김종국의 '한 남자'를 시작으로 조성모, 윤하, 휘성 등 가수들의 곡을 작곡한 황찬희가 작곡을,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 '바람의 화원', '찬란한 유산',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등의 O.S.T에 참여한 전창엽 음악감독이 작사를 맡았다.

특히 MBC '나는 가수다'를 통해 이름을 알린 작곡가 겸 가수로 돈스파이크가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OST 한 관계자는 "'말하지 않아도'는 앞으로 드라마 대표 엔딩송으로 사용된다"며 "애절하고 서글픈 멜로디와 김범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극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많은 더욱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작가 이정명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는 조선의 제 4대 임금인 세종의 시대를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