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올 여름, 승모근 없애고 '직각 어깨' 만들자

기사 등록 2017-05-11 07:3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 올여름엔 직각 어깨! 승모근 없애는 방법

목 옆으로 툭 튀어나온 승모근(등세모근). 승모근이 우뚝 솟아 있으면 목도 짧아 보이고 옷맵시도 잘 살지 않는다. 간단한 운동으로, 올여름엔 직각 어깨를 만들어보자. 먼저, 어깨를 으쓱 올렸다 힘을 푸는 동작이다. 경직된 목과 어깨 근육을 풀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한쪽 손으로 반대 팔을 잡고 대각선으로 잡아당기면 된다. 이때 목은 손을 뻗는 방향으로 기울여야 한다. 앞쪽으로 몇 번, 뒤쪽으로 몇 번.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동작은, 양손으로 각각 반대쪽 어깨를 감싸고 목을 조금씩 기울이자. 어깨를 고정하기 때문에 승모근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 하루 3번 양치질만큼 중요한 칫솔 고르기

매일 여러 번 사용하는 만큼 우리 생활에 친숙한 칫솔.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칫솔은 구강 상태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보통 칫솔은 끝이 둥근 '일반모'와 뾰족한 '미세모'로 나뉘는데, 잇몸이 약하거나 이가 시린 사람은 부드러운 미세모를, 치석이 많거나 흡연자, 양치질 횟수가 적은 사람은 일반 모를 쓰는 게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 칫솔을 돌려보자. 칫솔 뒷면을 보면 이렇게 오톨도톨한 제품이 있는데, 혀와 입 안쪽 벽을 닦는 전용클리너라고 한다. 또, 칫솔 옆면에 달린 날개 같은 건 잇몸 마사지용으로 부착된 것이다.

▶ 보상 '나 몰라라' 포장 이사 피해 줄이려면?

큰돈 내고 포장 이사를 맡겼는데 파손·분실된 이삿짐. 이사업체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을까? 한국소비자원은 보상을 제대로 받으려면 업체로부터 방문 견적을 받고, 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라고 조언했다. 계약서에는 이사 날짜와 시간, 작업 인원수, 귀중품과 주의 품목 등을 꼼꼼히 적어야 한다. 이사 뒤 망가진 이삿짐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 놓고 업체로부터 확인서를 받아야 한다. 피해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 경우, 늦어도 14일 안에는 업체에 피해 사실을 알려야 한다. 또, 피해 보상을 제대로 받으려면 계약 전 이 업체가 허가를 받은 곳인지,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됐는지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