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송신영-차일목-장민석 통해 투수-포수-외야수 전력 보강
기사 등록 2015-11-29 06:2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여창용 기자]한화 이글스가 2차 드래프트를 통해 전력을 강화했다.
27일 오전 The-K호텔에서 한국야구위원회는 2015 KBO 2차 드래프트를 실시했다. 이날 드래프트에서는 모두 30명의 선수가 지명을 받았다.
비공개로 실시한 이번 KBO 2차 드래프트는 정규시즌 종료일 기준으로 소속선수와 육성선수를 포함한 전체 선수 중 40명의 보호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를 대상으로 했으며 외국인 선수와 FA 승인 선수, 군보류 선수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날 한화 이글스는 넥센의 투수 송신영, 두산 외야수 장민석, KIA 포수 차일목을 지명했다. 팀의 취약점인 투수, 외야수, 포수 분야의 전력을 강화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모두 풍부한 경험에 즉시 전력감인 선수들이라는 것.
특히 송신영은 2년 7개월만에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다시 입게 됐다. 뛰어난 제구력을 바탕으로 선발, 불펜, 마무리까지 소화한 풍부한 경험이 장점이다. 통산 693경기에서 60승 50패 47세이브 77홀드 평균자책점 4.24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장민석의 가세로 외야 가용 전력이 강화됐다. 장민석은 넥센과 두산을 거치며 통산 556경기에 출전, 타율 0.249리(1626타수 405안타) 14홈런 140타점 115도루를 기록했다. 2010년에는 타율 0.284, 도루 41개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지도 했다.
한화의 가장 취약한 포지션인 포수 자리는 차일목을 통해 보강을 했다. 베테랑 포수 조인성이 FA를 선언하면서 그의 공백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차일목은 통산 731경기에 출전한 베테랑이다.
송신영은 선발과 불펜에서 활용도가 높다. 경험도 풍부해 어떤 보직을 맡아도 제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포수 차일목은 조인성의 뒤를 받칠 수 있는 백업 포수 역할은 물론 조인성이 FA로 팀을 떠날 경우 주전 포수로 기용이 가능하다.
장민석은 빠른 발과 뛰어난 작전 수행능력을 갖고 있다. 특히 2010년에는 40개 이상의 도루를 기록한만큼 한화에서 기동력을 활용한 작전야구를 펼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경기 후반 대주자 및 대수비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화 이글스가 2차 드래프트를 통해 데려온 3명의 베테랑들을 통해 팀의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보강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사진=신주영 작가, 넥센 히어로즈, KIA 타이거즈]
여창용 기자 hblood78@
넥센 송신영, 2차 드래프트 통해 2년 여만에 한화 이적
한화 이글스, 팬들과 함께하는 영화 이벤트 실시
한화 이글스 조인성, 최고령 FA 선언 '한화에서 선수커리어 이어가나?'
[이슈데일리 프로야구 프리뷰] '뒷문' 뚫린 넥센 vs 한화, 선발 '버티기' 대결에 ..
한화 정근우, KBO 최초 10년 연속 20도루 대기록 "난 오늘도 달린다"
[이슈데일리 프로야구 프리뷰] 게임차 없는 5·6위 한화 vs 기아, 외나무다리에서..
한화 이글스 스타플레이어 6인, 귀여운 아트토이로 만난다
[이슈데일리 프로야구 기획]한화 폭스, '마리한화' 새로운 신약 성분 추가
한화 정현석 데뷔 첫 만루홈런, 위암 극복한 감동의 결과물
한화 폭스 포수 마스크 착용, 외국인 선수 3번째 포수 출전
[이슈데이리 프로야구 기획]한화 로저스, 신드롬에 가까운 활약과 인기
[이슈데일리 프로야구 프리뷰]삼성 vs 한화, 선두 굳히기-5위 확보 대격돌
[이슈데일리 프로야구 프리뷰]한화-KIA, 로저스-양현종 앞세워 가을야구 마지막 티..
한화 최진행, 6번타자 겸 좌익수 선발 출전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