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K '나가수' 탈락 딛고 '무사백동수'OST로 돌아온 소울국모

기사 등록 2011-07-05 09:1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196008010_L.jpg

[이슈데일리 박상준기자] 3일 MBC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탈락한 BMK가 '무사 백동수' OST를 통해 다시 한번 소울국모의 가창력을 뽐냈다.

BMK는 4일 발매된 '무사 백동수' OST -야뇌'의 노래를 불렀다. 야뇌는 청렴결백하게 살겠다는 의미로 극중 백동수의 아호.

'무사 백동수'의 엔딩 테마곡인 '야뇌'는 최철호 음악감독과 서현일이 공동 작곡하고 서현일과 이형규가 공동 작사했다. '야뇌'는 BMK가 '나는 가수다'에서 부른 '아름다운 강산'을 연상시킬 만큼 웅장한 스케일로 인트로의 웅장한 북소리와 화려한 스트리밍이 BMK의 풍부한 성량과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OST 제작사 측은 "폭발적인 성량의 가창력과 라이브계의 대모로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 '나는 가수다'에서 자신이 가진 그 진가를 100% 발휘하고 있는 BMK가 '무사 백동수' OST의 화려한 첫 곡을 장식했다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7월 4일 첫 방송된 '무사 백동수'는 정조 임금의 명에 따라 동양 3국의 무예를 총 망라한 실전무예서 무예도보통지를 만들고 언제나 민초들의 앞에 서서 정의를 지켰던 백동수의 삶을 그렸다.

 

박상준기자 sjstudi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