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시그널' ost '회상' 4개 음원차트 1위,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전차트 5위권 랭크'

기사 등록 2016-01-31 14:3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록기자] tvn 드라마 '시그널'의 ost '회상'이 무려 4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드라마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친구의 세번째 미니 앨범 '시간을 달려서'는 8개 음원차트에서 모두 5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31일 오후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의 '회상'은 벅스뮤직,엠넷,올레뮤직,소리바다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2일 첫방송된 '시그널'은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력,영화를 보는듯한 영상미가 더해지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드라마 OST '회상'도 단숨에 차트를 점령하며 1월의 마지막 주말을 '시그널' 열풍으로 물들이고 있다.

버스커버스커 활동 당시 '벗꽃엔딩'을 통해 음원강자로 떠올랐던 장범준의 진가가 드러나는 순간이다.

'회상'은 산울림의 대표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장범준의 서정적인 목소리와 곡 전반에 흐르는 잔잔한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올 겨울을 따뜻하게 녹일만한 울림을 전한다.

걸그룹들의 상승세 또한 돋보인다. 지난 25일 발표한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지니뮤직 1위를 비롯해 나머지 7개 차트(올레,엠넷,벅스,소리바다,멜론,몽키,네이버뮤직)에서 5위권 이내에 랭크되며 2015년 최고의 신인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마무의 'i miss you' 역시 네이버 뮤직 1위를 포함해 전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발라드의 제왕 엠씨더맥스의 선전도 주목할만하다.

엠씨더맥스는 2014년 1월 발표한 7집 'UNVEILING' 이후 2년만에 발표한 정규 8집 앨범 '파토스(pathos)의 타이틀곡 '어디에도'로 몽키뮤직 1위를 기록하며 건재함을 나타냈다.

엠씨더맥스의 이번 앨범은 데뷔 이래 최초로 프로듀서를 맡은 이수의 다양한 음악적 도전이 잘묻어나며 그들만의 색깔을 더욱 극대화한 작업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어디에도'는 가슴 아픈 이별후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는 사랑의 그리움을 노래한 곡이다. 담담하게 시작하는 전반부를 거쳐 점차 고조되는 이수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인상적이다.

전차트 5위권의 장르별 분포도를 보면 '회상','어디에도','i miss you' 같은 감성 발라드와 '시간을 달려서','너는 나 나는 너'등의 댄스와 힙합곡이 주를 이루고 있다.

 

김성록기자 honjk56@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