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 바쁜 아침, 준비 시간 줄이는 방법

기사 등록 2017-02-27 07:1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준비 시간 줄이기

머리 말리는 시간을 줄여 준다는 헤어 장갑과 스프레이가 등장했다. 더 나아가 미용실 효과를 낸다는 USB 롤 헤어가 등장한 것. 1분이면 머리카락이 동그랗게 말린다. 손톱깎이부터 정리까지 한 번에 해 주는 ‘자동 손톱깎이’는 5분이면 손톱을 예쁘게 정리할 수 있다.

▶‘구멍’이 뚫린 이유

운동화 옆에 뚫린 구멍은 통풍을 위한 구멍이라고 한다. 블록 장난감 머리 위에 뚫린 구멍은 모자를 씌우기 위해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어린 아이들이 실수로 장난감을 삼켰을 때 질식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과자에 뚫린 구멍은 공기와 수분이 증발해 과자가 더 바삭해지고, 속까지 골고루 잘 익는다고 한다.

▶마음에서 떠난 사람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

포르투갈 미뉴대학교(University of Minho) 연구팀이 ‘마음에서 떠난 사람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에 관한 심리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연구팀은 ‘매몰 비용 효과(sunk cost effect)’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사람이 뭔가에 돈이나 노력, 시간 등을 들이면 그것을 지속하려는 강한 성향을 보인다는 것. 사랑과 행복보다는 그간 들인 돈과 노력이 더 중요한 결정 근거라고 연구팀은 덧붙였다.

▶오늘의 한 끼, ‘콩나물 어묵 국밥’

1. 냄비에 물을 붓고 내장 뺀 멸치와 다시마, 무를 넣어 밑 국물을 끓인다.
2.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지고, 중간 불로 10분 정도 더 끓이다가 멸치와 무를 건져 낸다.
3. 건더기를 빼내면 먹기 좋게 손질한 콩나물을 넣고, 5분 정도 끓인 뒤 어묵을 넣는다.
4. 다진 마늘과 소금, 국간장, 송송 썬 대파를 넣으면 끝이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