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n 방송] ‘또 오해영’ 배우들이 뽑은 명장면 ‘다시보기’
기사 등록 2016-06-26 15:0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월, 화요일 안방극장에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또 오해영’(극본 박해영, 연출 송현욱)이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특히 극중 도경(에릭 분)과 해영(서현진 분)의 사랑이 이뤄지기까지, 이들의 곁에서 가장 큰 힘이 되어 주었던 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무엇일까.
먼저 예쁜 오해영 역을 맡아 애절한 눈물 연기부터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매력까지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한 전혜빈은 “많은 분들이 ‘또 오해영’의 명장면으로 이 장면을 꼽을 것 같다. 바로 도경과 해영의 벽키스신. 나는 도경과 해영이가 교통사고 같은 사랑인 것 같다. 그 사고를 통해 서로가 알아가고, 서로의 아픔이 치료되는 과정을 보여줘서 나에게도 그 충격과 잔상이 오래도록 남았다”라고 밝혔다.
예쁜 오해영이 등장했던 장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는 첫 등장했던 마라톤 신을 꼽았다. 전혜빈은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해영이가 해영이를 응원했다. 그 때문에 포기하려던 해영이가 힘을 얻었고, 앞으로 세 사람의 관계에 신호탄을 날렸던 것 같다. 첫 등장장면이기도 했고 유난히 벚꽃이 만개했었던 아름다운 때였는데, 감기에 심하게 걸린 채로 6시간 동안 뛰어서 그런지 더욱 기억에 남는다”라고 전했다.
도경의 절친 이진상을 연기한 김지석은 “4화 엔딩신이었던 해영이 도경에게 도움닫기로 달려가서 안긴 점프 포옹 장면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개인적으로 촬영하기 전 대본리딩 때부터 기대를 많이 했다. 글로만 봐도 이렇게 예쁜데 영상화 되어 음악과 표정, 연기, 내래이션이 더해지면 얼마나 가슴 벅찬 감정이 나올까 하고 기대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방송에서 나온 장면은 상상 이상이었다. 촬영 현장에 같이 있었는데도 화면으로 본 느낌이 의외로 달랐다. 예쁘고 가슴 벅차고, 몽글몽글한 느낌이 들었다. 보고 있는 나도 중간 중간 중학생마냥 꺅 하고 소리를 질렀던 것 같다. 촬영 당시 밤날씨가 굉장히 선선했고 봄바람에 내 마음도 덩달아 두근거렸던 기억이 난다”라고 회상했다.
도경의 동생 박훈으로 활약한 허정민은 “도경과 훈의 싸움 장면이 내겐 가장 명장면으로 기억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도경과 훈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형제지만, 친형제 이상으로 누구보다 서로를 생각하고 위하는 감정이 가장 잘 묻어 나온 것 같아 좋았다”라고 설명했다.
훈의 여자친구이자 솔직하고 과감한 사랑표현을 전하는 윤안나 역의 허영지는 “안나가 남자친구 훈에게 뛰어가 안기는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며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그 장면이 가장 ‘안나스러운’ 장면이라고 해주셨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안나의 성격이 가장 잘 나타난 장면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훈과 함께 을왕리 바다에서 데이트 하던 장면을 촬영하던 때가 가장 재미있었다. 대본에도 없었지만 첫 촬영부터 정민 오빠와 함께 즉흥적으로 바다에 뛰어들었다. 바로 뒤이어 연결 장면 촬영이 있어서 모든 스태프들과 매니저분들이 당황하셨다고 들었다. 결국 그날 을왕리 촬영장면은 저와 정민오빠 모두 젖어 있는 상태로 촬영했다”라며 에피소드도 함께 전했다.
몸을 사리지 않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 받은 ‘또 오해영’은 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 평균시청률 9.9%, 최고시청률 10.6%를 기록하며 역대 tvN 월화드라마 중 독보적인 시청률 1위에 올라설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둔 ‘또 오해영’은 월,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또오해영')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이슈기획]'또 오해영' 연장이 독이었나
‘또 오해영’ 속 반전매력 ‘이사도라’ 예지원 김지석 마음 사로잡은 비결은?
[카드뉴스-이슈늬우스]'또 오해영' 속 '감동 명대사' 살펴보기!
[이슈가톱] ‘또 오해영’ 효과 通했다…OST 상위권 안착
[솔.까.말TV]'대박'-'또 오해영', 회를 거듭할 수록 재미있는 드라마
[이슈 in 방송] '또 오해영' 시청자들 가슴 뭉클하게 만드는 '공감 명대사 3'
'또 오해영' 서현진의 워너비 오피스룩! 완판녀의 패션 스타일은?
SG워너비 이석훈, '또 오해영' OST 합류 'I'll Be There'
‘또 오해영’ 예지원, 물 오른 능청+코믹 연기…시청자 ‘웃음 유발’
[카드뉴스-이슈늬우스]‘또 오해영’ 극의 몰입도 배가시키는 OST
[솔.까.말TV]'또 오해영-몬스터', 끝 없는 재미를 선사하는 두 드라마
[장희언의 하이라이트 톡]'또 오해영' 속 커플들의 다양한 매력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