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음악 드라마 동시 출격, ‘드림하이2’ vs ‘꽃미남 밴드’

기사 등록 2012-01-13 14:5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드림하이 ㅇ.jpg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2012년 음악 드라마 두 편이 동시 출격을 앞두고 있다. 오는 1월 30일 첫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극본 허성혜, 연출 이응복 모완일)와 케이블채널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극본 서윤희, 연출 이권, 제작 오보이프로젝트)가 그 주인공.
 
‘드림하이2’와 ‘닥치고 꽃미남 밴드’는 각각 ‘아이돌’과 ‘꽃미남’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브라운관 정복에 나선다. 아울러 두 작품은 모두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드림하이2’는 전작에 이어 현직 아이돌로 활동하는 가수들이 대거 등장, 젊은 시청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2PM 정진운, 티아라 지연, 씨스타 효린, 에프터스쿨 가희 등이 출연한다. 또 전편에서 영어교사 양진만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선사한 가수 박진영이 이번 시즌2에서도 활약을 펼친다.
 
뿐만 아니라 영화 ‘써니’(감독 강형철)로 얼굴을 알린 배우 강소라와 이른바 ‘미친 존재감’으로 불리는 김정태, 권해효가 아이돌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실제 무대와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돌들의 출연이 있고, 예술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다는 설정이 있는 만큼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오감을 만족시킬 전망이다.
 
더불어 시즌 1에서 미쓰에이 수지와 티아라 은정, 그리고 아이유 등이 남성 팬들의 지지를 얻었으며, 특히 수지는 2010년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의 영광을 안은 것처럼 이번 시즌에서도 인기는 물론 연기자로서 인정까지 받을 수 있는 아이돌이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 정일우 이청아 이기우 주연의 ‘꽃미남 라면가게’에 이은 ‘닥치고 꽃미남 밴드’ 역시 화제몰이 중이다. 곱상하게 생긴 외모로 이른바 ‘꽃미남’이라고 불리는 밴드의 멤버들이 각자 힘든 삶을 살면서도 록밴드 안구정화에서 꿈을 위해 펼치는 활약상을 그린다.
 
특히 록밴드 안구정화의 멤버는 실제 꽃미남으로 구성된다. 배우 성준, 인피니트 엘과 신예 유민규, ‘슈퍼스타K3’ 출신 김민석, 그룹 메이트 출신 이현재. 또 전설의 안구정화 멤버로 배우 이민기가 특별출연한다. 이에 대적하는 록밴드 멤버로는 정의철 곽정욱 김현준 등이 출연, 이로써 ‘꽃미남 드라마’가 완성된다.
 
이 작품 역시 록밴드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만큼 등장인물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는 물론 노래까지 부르는 등 극에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음악적 요소는 물론 등장인물 모두 개성이 강한 캐릭터로 등장, 인물들간의 갈등과 사건들이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이 처럼 음악과 꽃미남, 아이돌 등 화려한 볼거리를 담고 있는 드라마 두 편이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음악으로 무장한 두 편의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오감을 충족시키며 지지를 얻어낼 수 있을지, 더불어 아이돌과 꽃미남들의 연기 대결에도 관심이 쏠린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