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랑사또전' OST, PART 1 미니앨범 오프라인 발매

기사 등록 2012-08-30 13:3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아랑사또전-part1-자켓.jpg

[이슈데일리 조정원기자]MBC 수목드라마 ‘아랑사또전’ OST Part.1 앨범이 각종 온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미니앨범 형식으로 발매를 시작했다.

지난 8월 27일 발매한 ‘아랑사또전’ OST 미니앨범은 앞서 디지털 버전이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함과 동시에 오프라인에서도 팬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아랑사또전’ OST는 장재인의 ‘환상’을 시작으로 6년 만에 OST 작업에 참여한 윤도현의 ‘나.비.꿈’(나의 비밀스런 꿈), 신민아의 몽환적인 느낌의 ‘까만달’을 비롯해 BGM 4곡 등이 담겨있다.

특히 ‘아랑사또전’은 극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장르의 새로은 OST 음원을 공개하는 맞춤형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방식을 채택해 시청자들에게 매주 신선함을 주고 있다.

네티즌들은 “‘아랑사또전’ OST 독특하면서 좋다” “다른 드라마는 방송할 때 OST 많이 나오는데 ‘아랑사또전’은 왜 안 나오지?” “방송에서도 많이 들었으면 좋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랑사또전’ OST 디지털 Part.3 김보경의 ‘놀라요’는 돌아오는 수요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조정원기자 chojw00@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