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김명민의 '명민'한 명대사 모음
기사 등록 2016-06-16 17:3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해선기자] 영화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감독 권종관) 속 배우 김명민의 명대사가 관객들에게 통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 “이제 안 때려, 고객이잖아”
전직 경찰이었던 필재(김명민 분)는 모범경찰이라 불릴 정도로 사람들의 신임을 받았다. 하지만 동료의 모함 때문에 경찰을 그만두고 변호사 판수(성동일 분)의 제안을 받아 변호사 사무실의 사건 브로커가 되면서 필재는 수갑을 채우던 범죄자의 손에 명함을 쥐어주며 그들을 고객으로 모신다.
직업은 변했지만 여전히 위협적인 그의 작은 행동에도 놀라는 범죄자들에게 필재는 “이제 안 때려, 고객이잖아”라는 대사를 던지며 그들을 안심시킨다. 이러한 그의 대사는 정의를 위해 일하던 경찰 필재가 철저히 영업철칙에 따라 움직이는 브로커가 되었음을 짐작케 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 “빤스까지 싹 벗겨줄게!”
어느 날 낯선 이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게 된 필재는 그가 한때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대해제철 며느리 살인사건’의 누명 쓴 사형수 순태(김상호 분)임을 알게 된다. 억울한 마음으로 써 내려간 순태의 편지에서 필재는 사건의 배후에 거대 세력이 있음을 확신하게 되고 사건을 본격적으로 파헤치기 시작한다.
특히 과거 그를 모함해 경찰 옷을 벗게 한 양형사(박혁권 분)가 당시 사건을 맡은 경찰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필재’는 그를 향해 “빤스까지 싹 벗겨줄게!”라며 양형사에 대한 복수심을 드러내고, 앞으로 그가 펼칠 특별수사에 대한 궁금증과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 “아무 상관없는 사람들이 왜 죽고 다쳐야 하는 거지?”
마지막으로 ‘대해제철’의 실세인 사모님(김영애 분)과 마주하게 된 필재의 “아무 상관이 없는 사람들이 왜 죽고 다쳐야 하는 거지?”라는 대사는 얽히고설킨 영화 속 등장 인물들의 ‘관계’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모님은 밖으로는 자선활동과 기부로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 대기업의 안주인으로 보이지만, 안으로는 어떤 악행도 서슴지 않는 잔인한 면모를 지닌 이중적인 인물이다.
특히 필재의 질문에 “아무 상관이 없다면 그게 이유가 아닐까?”라고 답하는 그녀의 뻔뻔한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분노를 유발시킨다. 이처럼 점점 모습을 드러내는 사모님과의 숨막히는 대결을 예고하는 필재의 대사는 거대 세력의 갑질을 향한 통쾌한 한 방을 기대케 한다.
김명민의 ‘명민’한 대사가 돋보이는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는 16일인 오늘 개봉,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NEW)
한해선기자 churabbit@
[이슈포토]'특별수사' 김명민 "명분없는 악역은 싫다"
[이슈인터뷰]'특별수사' 김명민 "이번 작품,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
'특별수사' 경희대 3천명 시사회 성황리 개최...'폭발적 반응'
영화 ‘특별수사’ 김명민, 할리우드 배우 제이크 질렌할과 소름돋는 평행이론
[성찬얼의 영화읽기] ‘특별수사’, ‘베테랑’과는 또다른 청량감 영화의 등장
[이슈기획]'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캐릭터-공감대 강점으로 흥행작 계보 이어..
[이슈인터뷰]'특별수사' 권종관 감독 "한 번의 일탈,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지 않..
[이슈기획]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김명민 캐릭터의 총체로 빛난다
D-1 '특별수사:사형수의 편지' 예매율 개봉작 中 1위
[성찬얼의 영화읽기]‘특별수사’ 여느 영화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함 Point 3
[성찬얼의 영화읽기]6월 셋째주, 비와 함께 더위 날릴 작품은? ‘특별수사’‘닌자..
‘특별수사: 사형수의 편지’ 예매율, ‘아가씨’ 제치고 韓 영화 1위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